이전 페이지
자유주제
홈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인천서구
최한기
눈물을흘러봐야눈물을안다
·
2024-06-15T05:53:50Z
요즘일을 하다보면 살모사란 독성이 아주강한 뱀이 간혹가다 출몰합니다. 물리면 살이썪거나 즉사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며칠전에 물릴번 당했는데 색깔은 새까맜고 코브라처림 솓구치고 머리는 완전삼각형 형태입니다. 작업할때 주의를 살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모성애가 강한뱀으로 때어날때 새끼로 퍼뜨리는데 배속에서 어미의 살을파먹고 어미가 죽어 섞어야만 수백마리의 새끼가 나온다고하니 어미의 희생이 얼마나 안타값고 가엾습니까? 글자그대로 살모사 이미가죽어야 새끼가사는 생물 어미의 사랑은 모든동물의 본성인가 봅니다. 다같이 조심 합시다.
14
7
공유
경기안산
은혜농원(사과농사)
2024-06-15T12:11:29Z
살모사 혹은 7.4는 참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어제 시골에서 일 하다가 1m정도 되는 구렁이를 만났습니다.
잡지는 못 했는데 구렁이는 느린 편인데 좀 빠른것이 다른 뱀인가 싶은데요
2
답글쓰기
인천서구
최한기
눈물을흘러봐야눈물을안다
·
2024-06-15T13:06:24Z
능구령이는 옛날부터 집을 지키어 주는 뱀이라하여 신성시 했다는군요.크기도크고 옛말에 구령이 담넘어간다란 말도 생겨났어요.천천히 느린보처럼 갑니다.머리을 자세히보면 가운데가 임금왕자가 검은색으로 새겨져 있습니다.한번물면 몸뚱아리가 동강나도
놓치을 않는 독기가 있다고 합니다. 독은없답니다. 그래도 모두 조심 해야 하겠죠?
1
답글쓰기
인천서구
최한기
눈물을흘러봐야눈물을안다
·
2024-06-15T13:21:02Z
빠르면 능구령이 (능사)가 아니고 무자수(물뱀)도 있습니다. 자주 보이는 뱀입니다.독은 없습니다.오히려 3번 물리면 면역성이 생겨 약이 된다고합니다.
1
답글쓰기
충북청주
하은와송~♡♡♡~
2024-06-15T21:37:30Z
살모사 조심 해야 됩니다
옛날 어린시절에 동생이
살모사에 발 뒷끔치를 물렷는데 죽는줄 알았어요
5~6개월을 병원다녀도 소용이 없고 온몸이 뚱뚱 붓고 호흡도 어려웠어요
그러던 중 친구 아버님이 소식듣고 양귀비 즙을
백두(흰콩) 크기에 뭉치를
주셔서 3~4번 나누어서
물에 녹여서 먹고 살아났어요~
,,그시절 땅꾼 뱀 잡아 팔던 분이 하신말씀,,
참고 하시면~ 뱀에 물리면
황토물에 담가 흩어 내리면 된다라고 하더라구요~
그시절은 의학이 지금처럼
발달이 안되었 으니까요,,
아무튼 무더운 일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뱀도 조심하시고 대풍을 기원합니다
1
답글쓰기
경기안산
은혜농원(사과농사)
2024-06-15T12:16:36Z
뱀이 많이 출몰 하는 시기는 장마철에 비온 후 맑은 날입니다.
뱀은 비에 습도가 높아지면 못 견딥니다.
그래서 햇볕이 나면 몸 수분을 말리기 위해 자주 출 몰 합니다.
요즘 정책적으로 뱀을 못 잡게해서 뱀의 수효가 많아졌답니다.
대형 뱀도 많아져서 정말 고라니, 멧돼지. 조루 세상에 뱀 세상까지 될 판입니다.
1
답글쓰기
경남산청
문해
월아산
·
2024-06-18T01:29:55Z
살모사는 나무 위에 올라가 가지에 매달려 새끼를 땅으로( 밑으로) 떨어뜨리면서 낳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새끼에게 물리지 않기 위해서...
답글쓰기
경기안산
은혜농원(사과농사)
2024-06-16T05:39:32Z
능사는 아닙니다.
능사는 제가 젊은 시절 뱀을 많이 잡아봐서 잘 압니다.
붉고 번득번득합니다.
그냥 구렁이 종류인듯 합니다.
답글쓰기
댓글 전체 보기
자유주제
모임의 연관글
땅에서 뱀이...ㅎㄷㄷ 고구마 수확 후 관리기로 로터리 치던 중 땅속에서 커다란 뱀이 바로 앞에서 나타나 언덕 아래로 휙하니 내려가더군요. 워낙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주머니에 핸폰이 있었음에도 촬영을 못했네요. 겁나서 농사도 제대로 못짓겠습니다..ㅠ 어찌된건지 밭에 수시로 뱀과 개구리가 보입니다. 익은 들깨를 밴다고 들깨밭에 들어갔더니 죽은지 얼마되지 않은 뱀이 보입니다. 이런것 보면 밭이 오염 안되고 살아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지만 무섭네요. 어릴적 학교 가기전 일찍 소 몰고 풀어 놓으러 가다보면 들에 어찌 그리 뱀이 많았던지 지금도 뱀을 보면 무섭습니다. 안전을 위해 밭에 나갈땐 장화를 꼭 신어야 할 것 같습니다.
좋아요
12
·
댓글
1
우리나라 뱀에대하여 생각해 보자. 주로 능사(능구렁이).화사(꽃뱀).무자수(물뱀).칠점사(점이7개 박힌뱀).살모사등 5개 종류가 있는데 능구렁이.화사.무자수는 독이없어 물려도 상관없고 오히려 면역성이 생겨 약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능구렁이는 한번물면 하늘이 세번울어도 놓지않는다는 이야기가있습니다. 머리에는임금왕자가 새겨있고 뱀중의 욍이라고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뱀이고 집지키는 뱀이라하여 신성시 되어 주로 담벼락이나 초가집 처마밑에도 살았다고 합니다. 칠사나살모사는 독이 아주 강한뱀으로 물리면 즉사 할수도 있습니다. 살모사는 새끼를 낳는데 어마가 새끼를배고 새끼들이 어미뱃속에서 어미살을 먹고 어미가 썪어야 수백마리의 새끼가 태어난다는 특히한 뱀입니다. 주로 뱀은 알을 낳는데 특히하다고 합니다.뱀은 교회에서는 사탄으로 묘사되는 간사스런 생물이죠. 여하튼 징그러우니 피하는것이 좋고 먹이사슬이 깨져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지금은 뱀도 보호종 이랍니다.
좋아요
17
·
댓글
7
도시인들 패션 스타일 이나 헤어스타일 등등 처음 와 닺은 인상이 자신의 나이보다 동안으로 보이고 딱봐도 나는 외적으로 관리 하는 사람 이다 라는 인상이 강하다. 시골인 들 처럼 자연스럽게 늙어가는 모습을 보이기 싫어하는것 같다.
좋아요
3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