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경기고양성순옥
손에게 미안해요.

모종과 함께 하우스직파했던 고추가 뽑으려니 많은걸 알겠네요.
서리걷이로 고추가 하우스에서 잘자라 서리겉이하느라 고추따고 고루고 씻고 꼭지따고 말리고 넣고 아직도 고추가 있어서 같이근무했던 샘들 친척 친구 다 나눠주고 호고추 청양 아삭이 꽈리 땡초 롱그린 다양하게 말리고 가루묻혀 쪄서 말리고 송송 썰어서 냉동실 두가지 넣고
간장에 소금에 숭덩숭덩썰어서 액젖으로 한통 고추청스테비아넣고 모임도 두번씩 나눠주고 이모도 앞집 옆집 따서 주는게 일이네요.
그러다보니 생강과 땅콩도 이제사 캐고 뽑아낸 넝클 치우고
풀좀 뽑고서 마늘도 어제 오늘 심다가 친구들 와서 고추 근대 콩들 대파 코끼리마늘 마늘종자 나누어주고 고구마 세종류 캔거 쪄서 주니 맛나다하네요.콩까라 고추꼭지따랴 고구마흠집난것 까느랴 ...오늘은 오징어데쳐 썰고 꼬막데쳐 까느랴 맥반석계란까느랴 김치찌개에 돼지고기 써느랴 하루가 금방바쁘게 가네요.손가락이 탈이 나네요.농사짓느라 수확물 나누라 캐느라 끝없는 일이 생기네요. 손에게 미안함을 쓰다듬으며 고맙다고 자기애를 말해보는 날이네요.
경북영주강신춘
답변왕
영주시 안정면·
온몸으로 힘든일 하지만 재일 많이 쓰는것이 아마 손이 아니까 ᆢ 고생사셨내요 푹 쉬셔요
충남태안김종옥
귀농 11년차 농부 ·
하루하루 하는일 글로 나열하니 참으로 많네요.
고생 하셨네요.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수확의 기쁨이 내 얼굴을 붉게 물들어 유부초밥을 싸서 여러 집 나누어드리고 밭으로 며칠만에 갔네요. 붉은고추따느라 땀으로 툭뚝뚝... 먹을것 모종 조금사고 나머진 하우스에 직파한것이 잘살어서 여기저기 심었더니 홍고추도 따고 하네요. 퍼런고추도 여러집 나누어 주고 오늘은 참외 수박 애플수박 고추 여러종류 가지 토마토 대추토마토 오이 부추 들깻잎 여주도 따서 썰어서 널어 놓고 하우스한켠 풀뽑고 길가 노지옆도 풀좀 뽑아 났네요.쪽파 무우 알타리를 심으려고 해요.작년엔 무우를 많이 심어 나눔도 많이하고 허리시술로$ 김장을 안해서 창고 항아리에 신문지싸서 넣고 고무다라이에도 넣어서 은박지하고 카페트 덮어 넣었는데도 얼어서 많은것을 버렸네요.올핸 조금만 심고 쪽파씨 말린거하고 조금더 사서 심으려해요.쪽파가 잘되서 봄에도 파김치를 몇번 해 먹었네요. 콜라비도 심어 보려구요.옥수수 심은것 뽑고서 그때 심으려하는데...배추는 모종을 사려해요.추석배추모종을 사서 심어서 소독했는데도 벌레가 잔치를 해 버렸네요.상추는 잘 자라네요. 언제쯤 콜라비 무우 알타리를 심을지 알아봐야겠네요. 밭에서 참외 흠집난것과 애플수팍 따서 놓다가 그만 갈라줘버렸네요.애플수박는 잘 갈라지는듯해요.하나도 갈라져있네요. 하우스 한쪽 풀 뽑았더니 얼굴이 홍당무 시원한 바람으로 편한 쉼이 기다리네요. 빨리 달려라.오는길에 아는동생만나서 이것저것 나누어줬네요.요샌 토마토 수박 참외가 지천이네요. 오늘도 더운날 모두분들 수고 많으셨어요.건강 잘 챙기세요.
좋아요9·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