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다운로드
이전 페이지
경기고양 성순옥
농민
추가한 이웃
108명
이웃 추가
글
정보
게시글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날씨가 따뜻하네요.
하우스안에 안뽑았던 코끼리마늘이 제법 올라와서 몇뿌리 캤는데 캐다가 쪼개지기도 하네요.대파도 뽑아서 다듬고 중간 중간 빈곳에 한쪽에서 뽑아서 예쁘게 채워 줬네요.
삼동파를 팬분이 주서서 처음 심었는데 다른파들은 잘 자라는데 추위에 약한지 파란잎이 하나도 안보여서 걱정이네요.잘 키워서 주아를 만들려는데 얼어 죽진 않았으려나...
오늘은 삼동파가 살아나길 바래봅니다.
그동안 허리 고생으로 한의원치료 한약 아침 저녁 신전운동과 스트레칭 걷기를 자주하며 나 자신에 더욱 더 집중하니 보이지 않게 나아지는듯하네요.서대문구청 안산 동네 공원과 운동기구하기 서오능산행...
습식눈으로 인한 피해로 나무들이 많이 꺾여서 잘라진 나무가 많아 통행이 제한된 곳도 많네요.그래도 뿌리가 깊은 나무는 잘 버티고 있네요.
자연 섭리에서 교훈을 얻네요.
뿌리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도 뿌리가 깊어지는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계속 도전입니다.
겨을의 휴식으로 봄날의 체력을 위해 건강들 챙기세요.
2025-01-18T13:02:53Z
좋아요 2 댓글 0
두뇌 활력 충전소! 깜짝 초성 퀴즈
발아
2025-01-15T05:50:45Z
좋아요 1 댓글 0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바람의 질투심
겨울이란 것을 알게 하려고
찬바람의 질투로 멀리 떠나가게 하고
자기의 위력을 보이는 날이네요.
추우니 이불속과 친해지는 날...
콩까고 고루고 늙은호박 까서 콩 여러종류 연두콩 서리태 강낭콩 동부넣고 해놓고 북어포와 다시마와 무넣고 시원한 황태국으로 한냄비 끓이고 동치미하고 먹으려하네요.
추우니 운동한다며 지하철 역사네에서 걷기와 계단운동을 하기가 좋더군요.
심통부린 바람을 잠재울 두루두루 사랑해줘야할 마음준비를 해보며 나에게 조금 더 집중하며 사랑표현인 나전달법으로 내편이 많아지길 소원해보는 시간이네요.
나이드니 측은지심으로 마음의 여유를 부려보는 지혜를 길러보며 가족모두에게 사랑을 자주 표현해 보도록 해야겠네요.
올한해도 내편이 많아지게 잘 실아야겠네요.
추위에 건강들 챙기시길...
나는 소중하니까....
2025-01-09T05:22:26Z
좋아요 5 댓글 2
동지 액운타파, 좋아하는 팥 음식을 알려주세요!
팥죽
그렇찮아도 어제 팥을 물에 담갔다가
오늘 팥죽을 찹쌀가루와 새알 넣고 끓였네요.
아이들이 크니 음식도 잘 안하게 되네요.그래도 추억을 먹고 사는 시간속에 찾아가는 그리운 모습들...
아들 생일이 동짓날이라 팥죽과 끈끈하기도 하고수수팥단지도 오래해 줬네요.
모든분들 액운 물리치고 건강하세요.
2024-12-17T09:22:51Z
좋아요 6 댓글 1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소소한 기쁨과 함께 하는 날들
무우 두번 노지에 심었으나 올핸 안되서 하우스에 조금심은 무우와 알타리를 뽑고 쪽파 대파 갓 생강 마늘을 뽑아서 한통의 동치미를 담갔네요. 내 스스로 키워냈다는 기쁨과 싱싱하게 먹는 즐거움이 늙은호박을 쪄서 말리고 껍질까서 쪼개 말리고 고구마도 찌고 말랭이...콩도 까서 호박죽도 해서 먹는 여유로움과 김부각도 고추튀김도 여름의 열정으로 겨울의 풍요로움으로 채워지네요 나눔으로 김치도 얻어 먹는 오가는 정을 느끼는 세대네요.
늙어가고 아픈곳들이 늘어나는것에서 세월 흔적도 느끼며 모임을 이어가네요.
동창이 우리말달인이 되서 밥도 얻어 먹고 같이근무하던샘 퇴직했다고 한턱내고 친정엄마 모신다고 일그만둔 친구 엄마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위로도 하며 소소함의 행복과 소중함을 느끼네요.크리스마스선물을 줄 늦둥이 손자와 항암끝낸 며느리와 동지생일인 큰놈생일이 기다리네요.소소함의 큰기쁨을 실어 삶의 에너지로 채워 새해엔 더욱 더 행복하려해요.허리탈로 걸음걸이가 시원찮고 허리가 힘이 없어 져서 새해엔 좀더 곧세워 고통없는 날다람쥐를 닮고 싶어지네요. 주위와 어울려 삶의 기쁨을 느끼는 연말이 되길 빌면서 새해 모든분들 건강과 함께 뜻한일 이루는 복으로 채워지길 빌어봅니다.
2024-12-14T06:06:45Z
좋아요 2 댓글 1
농작업 할 때 나의 선택은?
양말신고 장화.
상처보호하고 피부보습유지
나이들면 거칠어지고 근력감소로 낙상예방차원에서 내 몸은 소중하잖아요.양말장사도 장화장사도 두루두루 돈 벌어 상부상조해서 모두모두 잘 사는 세상 만들어요.
2024-12-14T04:58:23Z
좋아요 6 댓글 1
공짜로 가질 수 있다면 나의 선택은?
1) 최고급농기계
땅좀 관리싶게하면 경비도 작물도 다 잘될듯 해요.몸도 조금 편하고
2024-12-06T15:11:21Z
좋아요 2 댓글 0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따뜻한 아버지 마음처럼 날씨가 따뜻했네요.
어제가 친정아버지 1주기 기일이여서 사촌여동생과 함께 청평에 갔다 왔네요.
엄마가 좋아하는 옥수수와 넝클강낭콩 넣고서 호박죽도 가져갔네요.그동안 내가 키운 여러작물들. .
호박고구마말랭이 고추튀김 여주 호박말린것과 호박죽 고추가루 뽕잎가루등...가족묘아래에 사는 큰집올케가 있으니 좋네요.나이들어 집을 고쳐서 서울에서 내려와 예쁘게 꾸미고 사는 모습이 보기좋네요.
작년 그날도 아주 따뜻했었던 그 기억으로 내 마음도 녹듯이 편한 마음으로 사촌동생 내려주고 부모님 채취와 생활하시던 밭에 들려서 노지심은 알타리가 안돼서 하우스안에 조금심은 알타리를 한번 큰거 솎아서 먹고 오늘보니 작던것도 제법커서 조금 뽑아 가지고 와서 김치 남갔네요.갓도 몇개 뽑고 창고서 호박고구마캐논것도 가져와서 까서 쪄서 말랭이 해서 말리네요.고구마가 굼뱅이 먹은게 많아서 소출이 적은데 맛은 최고네요.오늘밤은 부모님 생각으로 밤잠을 설치며 글을 쓰며 맘을 다독이는 밤이네요.
2024-12-02T16:13:00Z
좋아요 16 댓글 9
산삼을 갑자기 발견하게 된다면?
1)항암치료 끝낸 우리 며느리줘야죠.늦둥이 이쁜손자 랑 어여쁜 모습 오래오래....
2024-11-30T10:55:32Z
좋아요 5 댓글 0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나에게도 행운이 오네요.
농협상품권1만원 당첨되었다네요.
오늘 상품권도 교환하면서 바빠서 안썼던 통장살려서 앱개설도 하며 은행에서 기다리다보니 기억의 시간이 젊은시절 근무하던 생각해보니 많은 시간으로 오래되었네요. 날씨가 조금 따뜻해서 허리탈로 걷기 힘들어도 한의원도 다녀오며 한약도 들고 왔더니 김장했다며 오라하는 동생보고 그옆에 사는 친구 얼굴도 볼겸 차를 끌고 가서 저녁도 함께하며 사는이야기와 친정엄마 아파해서 힘들어 하는 친구를 보며 부모님생각이 나네요. 올 한해 우환이 많아서 힘든 나에게 행운이 오니 새해엔 모든 식구들이 건강하고 나 또한 나아질거라는 다짐으로 병원과 한의원 치료도 적극적으로 하려합니다.
상품권으로 바꾸었으니 무엇을 살까 기쁜생각도 해보는 밤입니다.
나눔과 정과 정보로 서로 위로와 격려로 행복 에너지 실어 주셔셔 감사합니다.
2024-11-25T12:08:41Z
좋아요 7 댓글 6
모임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