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모닝
홈
농사정보
영농일지
장터
검색
농사 정보
팜모닝 AI
실시간 경매 시세
시장별 가격
면적 직불금 계산기
숨은 보조금
병해충 정보
농사 커리큘럼
농약 정보
농약 비료 계산기
장터
농자재 장터
농수산물 장터
생활잡화 장터
농기계 장터
농사 게시판
팜모닝공식
매일매일 농사공부
농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웃들의 병해충 소식
메뉴
팜모닝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경북포항 김수정
2024-11-08T07:31:15Z
엿기름 이 뭔가요?? 자세한 내용 부 탁드립니다 재배하는 종자는 뭔지 아는데로 적어주세요..
5명
댓글 8
공감
댓글
저장
공유
강원홍천 모란과작약
2024-11-08T10:08:48Z
엿기름이 아니고 엿질금이라 부르죠
것보리(탈피)하지않은 것보리을 시루나 물 빠짐이 좋은 그릇에 담아 콩나물처럼 따뜻한 곳에서 물을 주어서 5~8일 정도 지나면 새 싹이 트죠 약1~1.5cm크면 햇 빛에 말리면 엿질금 가루로 내리면 엿질금가루
가루을 보에 싸서 농도을 마추어 물에 풀어 식혜나 고추장을 담아요
5
답글쓰기
대구달성 아직은청춘
자연과 더불어
·
2024-11-08T08:31:37Z
보리를 촉 내어서 말린후에 방아간에서
빻은후 가루를 보자기에 싼후 물을부어서 압착을하면
나오는 물을 엿기름이라합니다
2
답글쓰기
부산금정 토마토17268
답변왕
취미로 소일하는 농부
·
2024-11-09T11:40:55Z
보리 싹을 튀워서 말린 것으로 엿 질금 또는 엿기름 이라고도 하드군요
1
답글쓰기
댓글 8개 전체 보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전송
경북포항 김수정
농민
김수정님의 다른글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 서리태콩 팔다 남거나 심다가 남는분 있을까요 ?1되 정도 종자가 필요한데 시장통에 살려니 국산인지 외국산인지 분간이 안돼갖고..사지도못하겠고 ...
암튼 서리태콩 1되정도 남는분잇으면 댓글 좀 적...
2026-06-22T07:36:52Z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2026-01-13T04:54:07Z
·
13
3
1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백신 코로나 독감 강제적으로 맞힌다고했으나 강제적으로 안맞추거임.. 절대로 맞히지 마세요 몸만 안좋아져요 일단 건강해야 농사를 짓든한다요 간략히말하자면 .면역력저하 장기노화로인해 성분이어디로 가냐에따라서 몸이안좋아져...
2025-10-16T05:13:50Z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