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전북익산이돈우
마음의 힘

몸(身)에
힘(力)이 있어야 하듯이
마음(心)에도
힘이 있어야 건강(健康) 할 수 있습니다..

몸은
음식(飮食)으로 힘을 얻지만
마음은
생각(思)으로 힘을 얻습니다.

좋은 (好) 생각
바른 (正) 생각은
마음의 힘이 되는
영양분(營養分) 입니다..

하여
우리 마음을 풍성하게 하고
건강을 지켜 주는 이음식들은
강력한 황산화 성분들로 무장하고 있어 암세포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ㅡ가지
두번째 ㅡ마늘
세번째 ㅡ토마토
네번째 ㅡ양배추
다섯째 ㅡ생강

챙겨먹고 실천 하는
그 과정이 즐겁다면 행복한 노년의
삶일 것입니다
경북청송김철원,바람산인
답변 고수
고추를 주로 하고있네요·
훌륭한 글이네요.마음의 양식이 풍부 해야지요.감사합니다.오늘 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힘 牛步 徐成烈 "힘을 빼세요" 골프를 배울때다. 스윙할 때 힘을 빼란다 그래야 공이 정확하게 또한 멀리 간단다. 힘없이 쳐서 멀리가는 공은 없다고 생각했다. 힘빼는데 3년이 걸린다고 한다. 이론으론 이해가 되지 않지만 실제 골프장에 나가 보면 그 말이 맞다. "모래에 갇히면 타이어에 바람을 빼라" 몇 년 전 읽은 "스티브 도나휴"가 쓴 책중 "사막을 건너는 6가지 방법" 중 하나이다. 모래에 차가 빠졌을 땐 타이어의 공기를 빼서 탈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의 삶도 세상의 사막을 건너고 있다.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힘을 빼자. 우리는 아주 작은 권력이 있는 자리에 있으면 이웃에게 사용할려고 한다. 그래서 이 세상은 갑질로 넘쳐난다. 갑과 을은 순식간에 바뀔 수 있는데 그 자리에 죽을때 까지 있을 줄 안다. 칼을 쓰는자는 칼로 망하듯 힘으로 이웃을 어렵게 하는 자는 자기가 쓴 힘이 부메랑으로 돌아 오게 될 것이다. 즉, 심은대로 거둔다. 이것이 진리이며 삶의 이치이다.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8)] 나이가 들수록 몸에 힘을 빼자 몸이 뻣뻣해져 넘어졌다하면 10중 8, 9는 다친다. > 눈에 힘을 빼자. > 목에 힘을 빼자. > 손에 힘을 빼자. > 어깨에 힘을 빼자. > 마음에 힘을 빼자. > 가슴에 힘을 빼자. >> 온 몸에 힘을 빼자. 강한것이 부드러움을 이기지 못한다. 이솝 우화 중 "나그네의 외투벗기기" 해와 바람의 이야기가 생각이 난다. 이빨이 아무리 강하다 한들 인생 70 중반을 지나보니 보수 (치과치료)해도 또 해야 하고, 사용빈도가 훨~씬 많은 혀는 그대로 이다. 모든 병이 몸이 굳어지는 현상에서 생겨 난다. 빼자! 또 빼자! 그리고 나는 체중도 빼자.
좋아요6·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