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정보·시공사례•후기
안녕하세요 나무도깨비농원입니다.
이번에 시범적으로 10평 시공한 하우스를 저번에 잠시 소개했는대요.
이 시범 가온하우스를 설계할때 가장 중요한점 멀티가 돼야 된다는 게 킥포인트였습니다.
말그대로 여러식물들을 다양한방법으로 시험재배가 가능해야된다는게 가장 중요한 목적이였습니다.
첫번째로 큰시설 변경없이 수경 재배로의 전환이 가능해야된다. 였습니다. 그래서 저면관수베이스 판을 선택했는대요. 이베이스판 을 이용하면 포트묘 재배시 저면관수도 가능하고 산소삽목도 시설변경없이 가능해서 저면관수베이스판을 채택했습니다.
둘째 버섯 재배도 가능해야된다 였습니다. 그래서 4층 적층으로 만들면서 미세분사가가능한 스프링쿨러 200개를설치하여 버섯재배및 상부관수도 가능하게 설계했습니다.
셋째 적은공간에서 최대의수익 창출 이목적이라 4층적층이가능하게 했고 비닐하우스의 비닐은 뽁뽁이 비닐을채택했습니다. 또한 작은공간이라도 작업의 공간확보에도 중점을둔거라 선반들은 좌우로 움직이게 설계했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공간확보도 가능합니다.
일단 시설변경없이 가능한 작물이 버섯재배, 두릅촉성재배, 수경재배, 포트묘재배(엄나무기준 4천주가능), 씨앗 발화장 등 다양하게 재배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으로 자동으로 저렴한비용으로 관리 할수있는것또한 킥포인트였습니다. 이시범모델이 잘된다면
누구든 저렴하게 여러작물을 스마트하게 관리할수있게 전파하고싶어서 였습니다.
스마트팜 짓는다고 수억들여서 농민분들 빚더미에 앉는대 그게 너무 안타까워 시도해보고있습니다.
일단 엄나무묘목이 저의 주작물이라 엄나무 씨앗 발화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있습니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아직 수경시설은 완성되지않아서 완성되는대로 시공사진올리겠습니다.
부품이 해외배송이라 늦내요
좋아요 11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