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고추 · 병해충상담
경남고성_고성농장
고추모종 정식 : 4월20일

얼마전 부터 몇개가 새잎 부분 잎이 말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잎 뒤는 아래 사진처럼 갈변 현상도 보입니다.

고추 농사 초보라 작년 처럼 청고병. 탄저병. 담배나방등 피해를 경험 했던지라 걱정이됩니다.

위 원인과 처방 고수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추반점, 병반
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
충남예산쉐어팜 무농약
천적농법 오이농부·
차먼지응애 피해가 예상되네요
전남신안김진순
아직아침저녁으로 기온이. 찹니다~~우리동네는 터널재배로 키워서 노지보단 잘큽니다
팜모닝 로봇
공식
고추 모종의 새잎 부분이 말리고 잎 뒤에 갈변 현상이 나타난다면, 차먼지응애의 피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먼지응애는 주로 생장점 부근의 어린 잎에 피해를 주며, 잎이 주름지고 가장자리가 오그라들며 기형이 됩니다. 잎 뒷면은 기름을 바른 것처럼 광택이 나고 갈색으로 변합니다. 초기에 발견했다면 등록된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방제 방법은 아래 UR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고추 농사를 기원합니다.

고추모임의 연관글

안녕하세요, 농사대장입니다 🫡 오늘은 고추 모종을 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추는 우리의 식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간단설명 핵심포인트 이야기 시작해볼까요? 1. 고추 모종 심는 시기 고추 모종을 심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4월 중순에서 5월 초입니다. 남부 지방은 4월 초에도 심는다고 합니다. 최저기온이 영상 5도 이하가 되면 장해가 생기고, 옅은 서리라도 내린다면 고추는 바로 시들어 죽어버립니다. 따라서 지역마다 기온에 유의해서 심어야 합니다. 2. 고추 모종 준비 모종을 심기 한 시간 전쯤 포트를 물에 뿌리발근제를 혼용하여 흠뻑 적셔두었다가, 비 오기 전날쯤 옮겨 심으면 몸살을 적게 하고 뿌리 활착에 좋습니다. 3. 고추 모종 심는 방법 비닐멀칭에 45~55cm 간격으로 구멍을 내고 포트에서 모종을 뽑아 하나씩 꾹 눌러 심고 나서 흙을 덮어줍니다. 잔뿌리를 다치지 않게 심고 물을 흠뻑 준후 5cm 정도 흙을 덮어줍니다. 포트 모종은 옮겨심어도 몸살을 적게 하지만, 뽑혀서 온 모종은 며칠 고개를 숙이고 잔뿌리를 내린 후 고개를 들면서 생기가 나게 됩니다. 4. 고추 모종 심기 마무리 일기예보를 잘 알아서 비 오기 전날 심으면 가장 좋습니다. 심고 나면 햇볕이 쬘 때는 시들어있다가 저녁이 되면 다시 생생해 집니다. 고추 모종을 심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신중하게 준비하고 신경 써야 합니다. 이 가이드가 여러분의 고추 재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
좋아요33·댓글56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