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기타작물
홈
기타작물 · 자유게시판
경남합천
허굴산농장
귀농8년차 농사군
·
2023-02-13T11:06:58Z
밤산에 고추밭에서 고춧대 정리
끝내고 초피나무 몇그루 캐다가
밭에 옮겨심고, 오후에 밤산 입구 주변에 산딸기나무 제거했습니다.
날씨가 흐린 관계로 초피나무 캐다
심을려고 했는데 계획이 바꿘네요.
6
댓글쓰기
공유하기
댓글을 남기려면 앱을 설치해주세요
댓글 전체 보기
기타작물
모임의 연관글
(((겨울철 나의 간식거리))) 추석연휴라지만 농부는 나름 할일이 있기에 배추벌레도 잡을겸 겸사겸사 농장한번 둘러보고자 방문합니다. 언제든 그러하듯 보면 손길이 필요하지요. 지난번에 벌레를 손으로 잡아주고 약을첬는데 오늘보니 벌레는 없고 달팽이가 드물게 붙었네요. 홍고추좀 따고. 꽈리고추. 미인고추. 청양고추를 따고나니 햇살이 중천에 오르고 기온도 급상승ᆢ 션한물통 옆에놓고 땅콩몇포기 캐보니 알이 실하게 여물었네요. 내친김에 3줄 다뽑고 빈밭으로 이동시켜 널어놓고 이삭줍기를 하니 거의 자방병에 붙은것 같구만요. 매년 요만큼씩 심어서 겨울철 출출함을 달래 봅니다. 작년까지는 세척해서 건조기로 돌렸는데 올해는 태양에 의지해 봅니다. 6월에 캐서 말려뒀던 자색삼동파도 8월 말에 모주로 꼿았는데 잘 올라와 주네요.
좋아요
24
·
댓글
31
마을 누님 집 앞에 모아둔 소나무 덤이 엔진톱으로 잘라서 땔감으로 쓸려고 가지련히 정리했습니다. 톱질 마무리 하고, 막걸리 한 잔하고 밭으로 가서 고춧대랑 지줏대 뽑아서 정리하고 왔습니다. 밤에 비가 많이 내리네요. 겨울 비라고 해야하나 봄비라고 해야 하나... 입춘이 지났으니 봄비가 맞지요... 빨리 움트고 있는 매화꽃이 필 것 같습니다. 마음은 벌써 봄놀이 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11
·
댓글
6
고춧대 뽑고 무화가 묘목 심고... 땅이 촉촉해서 나무 심기에는 아주 적당해서 초피나무 옮겨 심고 친구에게 받은 무화가 겹뿌리 캐다가 심었는데 맛이 무척 달다고 하네요.
좋아요
3
·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