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다운로드
이전 페이지
자유주제
홈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경남합천
허굴산농장
귀농8년차 농사군
·
3월 5일
대구에서 아침먹고 시골에
갔다가 낼 지붕공사일로 공구 챙겨서 화물차로 바뀌 왔는데 2일간 지붕공사 끝나면 아파토 배란다 출입문 교체할려고
2중 창문 주문해 두었는데 교체작업시 문틀 양옆에 졸대로 마감할려고 콤퓨레샤랑 실타카 준비해 왔는데, 왕복길에 사방에 보이는 8부능선 산에는 봄눈이 쌓여 보기에 신선했습니다.
시골에서 논가에 휘묻이해둔 초피나무 뽑아서 암나무는 초피나무 심은 산에 눈을거더내고 심어놓고 남은 나무는 비닐하우스에 심어놓고 왔습니다.
오늘이 청명 인데 날씨가 맑았으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이제 서서히 농사일을 시작할 시기가 왔습니다.
일손이 바빠질텐데 건강 잘 챙기면서 하세요.
7
1
공유
경남진주
울금박사/빈덕열목사
울금 분말 캡슐 제조
·
3월 5일
수고하셨습니다
축복합니다
2
답글쓰기
댓글 1개 전체 보기
자유주제
모임의 연관글
오늘 날씨는 겨울날 답지않게 포근했습니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지붕공사 했습니다. 오후에 같이 작업하시던 사장께서 자붕에 있는 부재재를 무심결에 밟았다가 미끄러져 바닥으로 떨어져셨는데 119로 병원에 이송했는데 걱정이 앞섭니다. 본체 지붕에 강판작업만하고, 오후에는 창고지붕공사 마무리하고 일과 마첬습니다. 아마도 낼 오전에 모든 작업이 완료 될 것 같습니다.
좋아요
14
·
댓글
11
지붕공사 3일째 했습니다. 본체를 비롯해서 창고 지붕까지 철작업은 마무리 했습니다. 낼부터 칼라강판 씌우는 적업하는데 아마도 2일은 더 시공해야할 것 같습니다. 비록 날씨는 춥지만, 잡에서 공허하게 보내는 것 보다는 움직여 무엇인가 행하는게 보람있는 일 아니겠습니까. 모쪼록 공사일은 마무리 해야할 일이기에 조심조심 무탈하게 하길 기대합니다. 영하의 날씨에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10
·
댓글
4
기온이 점점 내려가는데 현장에서 배달 아침 먹으니까 마음이 찡하네요 작업일이 힘드니까 아침밥을 먹어야만 점심때까지 노동을 할 수 있으니까 춥지만 어쩔수 없이 보약같은 밥을 이른 아침에 먹어야만 열량이 보충되어 일을할 수 있기에 매일매일 잘 챙겨 먹고 있습니다. 낼 일에 또 도전하면서 편안하게 쉬고 싶습니다.
좋아요
14
·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