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충남공주관우성
선농일체(禪農一體)·
갑진년 동안거 마음경영
백일정진 036일차

시방삼세 항상계신 부처님을 찬탄하며
팔만사천 가르침을 읽고외워 실천하고
몸과느낌 마음변화 움직임을 알아차려
등정각의 귀한말씀 수행정진 승보님께
예배공양 찬탄하며 무량공덕 쌓으리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려움이 없다면 명상을 더 잘할수 있다고 여깁니다. 그러나 이런 어려움이 우리 삶의 여정에서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무엇이 좋고, 나쁜지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을 하지만 누구도 진실을 알지 못합니다. 피해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감정들, 즉 화나 분노도 충만하게 경험한다면 깨달음으로 가는 안내자가 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느끼는 화에 대해서 생각하거나 판단하지 않고 화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이해로 가는 첫 걸음이 되기도 합니다.
그것이 용서하기 위한 진실된 출발이 됩니다.

계룡산 청룡사 해성당 관우_(((♡)))_

https://youtu.be/1bkIcvH9SOY?si=AeTZLZlmtLfz8JLI
공유
댓글을 남기려면 앱을 설치해주세요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참으로 부처님을 만나기 어럽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설하는 사람을 만나기도 어렵고, 여래의 가르침을 믿고 따르는 것도 어렵다. 이제 만나기 어려운 부처님의 가르침을 설하는 사람을 만나, 듣기 힘든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게 되었으니, 크나큰 이익을 잃지 않도록 조어장부 천인사 불세존을 믿어 기뻐해야 하느니라. - 무량수경 - 갑진년 동안거 마음경영 백일기도 021일차 시방삼세 부처님이 극락세계 장엄함은 한량없는 세월동안 선행공덕 쌓음이요 고통스런 생과사를 중생들이 윤회함은 탐진애욕 굴레속에 어리석기 때문일세 - 해동성인 원효 - 명상은 마음의 방황을 바라보며 그 방홤을 인정하고 다시 호흡으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마음을 호흡으로 돌려놓기만 한다면 마음이 얼마나 여러번 헤맸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명상은 기억하기, 자기 기억하기 입니다. 명상은 자각하고 호흡이나 몸과 더불어 존재하고, 다시 잊어버리는 과정입니다. 사람들은 창의적인 발상이나 문제의 해결책, 과거의 기억등 생각이 참 많아 잊어리죠. 그런후에 정신차려 마음이 헤맸음을 감지하고 다시 깨어나서 "그렇지, 나는 명상중이야"고 기억하고, 다시 호흡에 집중하는 과정이 명상입니다. 이것이 깨어있게 하는 힘을 키우고 강건하게 하는 과정입니다. 자애명상 수행도량 계룡산 청룡사 해성당 관우_(((♡)))_ https://youtu.be/QVlwB9nAcHM?si=GpPdVZXCGISHZ1OB
좋아요3·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