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빼미형이라 늦은밤에 출석을 하고 잠을 청합니다.농사짓는분들의 정과 정보를 통해서 돌아가신 부모님을 보는듯한 그리움과 초보로 직장그만두고 해보는 일을 통해 부모님의 고달펐던 삶을 생각하게 되네요.이곳은 부모님이 살아계신듯한 정감을 통해서 나도 잘키워 엄마처럼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을 배웁니다.정보를 통해서 새로운방법도 시도해보는 도전정신을 배우며 청춘시대로 가는듯하네요.건강한 청춘의 힘과함께 건강챙기세요.
당연히 출석채크겠죠 농사에 대한 지식을 더 깊이 알수있고 몰랐던걸 알수있어 좋습니다 장터에는 다양한 물건들이 있어 아 저런데 쓰는거구나를 알수있게 되었죠 농사공부가 그래도 최고인듯 예전 직업이 어중간하면 농사나 짓지였지만 지금은 농사가 늘 어렵습니다 기상이변에 대처도 해야되고 다양한것을 배우는 지식창고입니다 모든분의 건승을 기원드리며 ''농업은 생명산업'' 최고의 표어같습니다 농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농업인이 최고인 그날을 기대합니다.
제가 좋아 하는 일 중에 하나 글 올리면 공감 댓글 다는 재미로 글 많이 읽어요 출석체크도 하지만 농사 이야기로 시작하는 여러사람들의 농사지으신 글로 제가 만히 배웁니다 어쩌다 본것으로 나의 농사 가 일그러질때 참고 사항으로 약 치며 농사 지을때가 아~~팜모닝 이래서 좋아 하며 웃곤 한 답니다
저는 <농사공부>가 초보예비농부에게는 최고의 정보인거 같네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병법도 있듯이 먼저 알고 농사를 선배님들의 조언과 농법 등을 문의 또는 방문하여 배우면 서서히 많은 수확과 품질 좋은 농산물을 재배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거 같습니다. 꾸~벅~~인사올립니다!!
팜모닝 회원 모두가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고 애용하는 프로그램은 역시 '출석체크' 입니다. 이제 습관처럼 출석하고 날씨까지 확인하여 준비하며, 포인트까지 지급되니 일석삼조의 기쁨을 주더군요. 팜모닝을 알게되어 농사초보인 내가 이웃들의 농사소식도 생생하게 접하고 농산물과 농기계, 비료등의 시세를 알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