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출석체크:하루일과를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 2.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알고있는 지식을 필요한 분들께 제때에 나눠드리고 달린 댓글을 보면서 제게도 많은공부가 됩니다. 3-1.어떤농작업하셨나요:계절과 시기를 알리는 농부님들의 수고에 감사하며 덕담나누기가 보람 입니다. 3-2.매일 농사공부: 직관없는 내용은 건성으로. 현실적으로 필요한 내용은 노트에 기록으로 남겨놓고 필요할때 다시 열어 봅니다.
첮째 : 농사공부는 많은 것을 배우게 되어서 넘 좋습니다. 둘째 : 출석체크입니다. 지금까지 팜모닝에 가입한 시기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꽤 오랜기간 출석왕으로 개근을 한 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출석이 많지 않을까?싶네요. 세번째 : 팜모닝 회원님들 소식과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있어서 지역이 아닌 전국으로 회원님들 친구가 있어서 행복합니다. 그 밖에도 농산물 시세와 농자재의 값도 볼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팜에서 영농일지를 가장 좋아합니다. 농업인이 반드시 작성해야하는 영농일지를 작성하기도 쉽고 편리할뿐만 아니라 필요할때 마다 다운받아 보관도 할수있고 엑셀파일이라 농업직불금 신청시 제출하기도 쉽고 사진도 보관할수 있어 정말 너무너무 좋습니다~♡ 이런좋은 엡을 만드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1.아침일찍 알람을 해주는 출석체크도 좋아하구요. 2.자유게시판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모르는것도 알아가는것도 좋아요. 3. 장터를 이용해서 판매를 하는 재미 또한 좋아요.(판매=금전) 너무 솔직했나요. 판매하고나서 후기에 맛있었다고 올라오고, 또는 맛있다고 전화까지 해주시고 그럴때마다 힘이나고 더열심히 하고있어요. 행복해지네요. 팜모닝덕분에 행복해졌네요. 감사합니다.
1번 출석체크. 2번 장터구경. 3번자유주제 이세가지는 제가 젤좋아합니다 출서체크는 이제 일상화가 되었네요 출석체크 안하면 뭔가 빠진듯 헌전함이생겼고요 또한 장터구경은 솔직하게 포인트 올리는 재미로 구경하구요 자유글에는 여러팜모닝 가족분들이 하루하루 살아가시는 일상생활을올려주셔서 잘보고 배우고 실천하기도 해서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올빼미형이라 늦은밤에 출석을 하고 잠을 청합니다.농사짓는분들의 정과 정보를 통해서 돌아가신 부모님을 보는듯한 그리움과 초보로 직장그만두고 해보는 일을 통해 부모님의 고달펐던 삶을 생각하게 되네요.이곳은 부모님이 살아계신듯한 정감을 통해서 나도 잘키워 엄마처럼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을 배웁니다.정보를 통해서 새로운방법도 시도해보는 도전정신을 배우며 청춘시대로 가는듯하네요.건강한 청춘의 힘과함께 건강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