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충남천안풀빛정원
농사초보입문·
배추가 어떤건속이 앉고 어떤건 아직속이 안않잤어요..이슬이 많이 내리는데 물을 줘야하는지요..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공유
경북칠곡이성민
답변왕
5직2농·
서리가 내리기전 결구시기 수분공급이 중요합니다. 흙을 만져봐서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야 좋습니다.
전북김제무형교회목사 안영진
답변왕
목사 베드로(안영진)·
이슬은 잎과 땅 표피만 적셔주니까 물을 주셔야할듯합니다
경북영주강신춘
영주시 안정면·
이슬이랑 다르니 물을 주세요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마음 속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한 철학자가 오랫동안 가르쳐 온 제자들을 떠나 보내며 마지막 수업을 하기로 했다.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들판으로 나가 빙 둘러 앉았다. 철학자는 제자들에게 물었다. '우리가 앉아 있는 이 들판에 잡초가 가득하다. 어떻게 하면 잡초를 모두 없앨 수 있느냐?' 제자들은 학식은 뛰어 났지만 한번도 이런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건성으로 대답했다. '삽으로 땅을 갈아 엎으면 됩니다.' '불로 태워 버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뿌리째 뽑아 버리면 됩니다.' 철학자는 제자들의 대답에 고개를 끄덕이고는 자리에서 일어나 말했다. 이것은 마지막 수업이다. 모두 집으로 돌아가서 자신이 말한대로 마음속의 잡초를 없애거라. 만약 잡초를 없애지 못했다면, 일년 뒤에 다시 이 자리에서 만나기로 하자.' 일년 뒤, 제자들은 무성하게 자란 마음 속 잡초 때문에 고민하다 다시 그 곳으로 모였다. 그런데, 예전에 잡초로 가득했던 들판은 곡식이 가득한 밭으로 바뀌어 있었다. 스승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이런 글귀가 적힌 팻말 하나만 꽂혀 있었다. '들판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은 딱 한가지 뿐이다. 바로, 그 자리에 곡식을 심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마음속에서 자라는 잡초는 선한 마음으로 어떤 일을 실천할 때 뽑아 낼 수 있다.' 마음속에 잡초가 자라고 있나요? 아니면, 이미 무성하게 자라서 마음속을 잡초가 빼곡히 채우고 있나요?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바로 지금, 따뜻한 마음으로 무엇이든 해보세요. 따뜻한 마음으로 무엇이든 하다보면 어느새 잡초는 사라지고 그 자리에 '인정'과 '사랑'의 곡식이 풍성하게 열릴테니까요. - '좋은 생각' 중에서 -
좋아요6·댓글0
"감정관리를 위한 중요사함을 제안합니다. " 1, ''참자!" 우선 참아야 합니다 감정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됩니다. 욕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합니다. 2. ''원래 그런 거!'' 라고 생각하십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속을 상하게 할 때에 아이들은 원래 그런 거라고 생각하듯 하시라는 뜻입니다. 3. ''웃긴다! '' 고 생각하십시요. 세상은 생각할수록 희극적 요소가 많습니다. 괴로울 때는 심각하게 생각할수록 고뇌의 수렁에 더욱 깊이 빠져 들어갑니다. ''웃긴다''고 생각하시며 문제를 단순화시켜 보십시다. 4. ''좋다 까짓것! ''이라고 생각하십시다. 어려움에 봉착 했을 때는 ''좋다 까짓것''이라고 통 크게 생각하십시요. 크게 마음먹으려 하시면 바다보다 더 커질 수 있는 게 사람의 마음입니다. 5.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라고 생각하십시다.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돼 보십시다. ''내가 저 사람이라 도 저럴 수밖에 없겠지'', "뭔가 그럴만한 사정이 있어서 그럴 거야"라고 생각하십시다. 6. ''내가 왜 너 때문에''라고 생각합시다. 당신의 신경을 건드린 사람은 마음에 상처를 입지 않고 있는데 그 사람 때문에 당신이 속을 바글 바글 끊인다면 억울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내가 왜 당신 때문에 속 썩어야 하지?''그렇게 생각하십시다. 7. ''시간이 약'' 임을 확신하십시다. 지금 속상한 일도 며칠, 아니 몇 시간만 지나면 별것 아니라는 사실을 느끼시게 됨을 깨달아 보십시다. 너무 속이 상할 때는 ''세월이 약'' 이라는 생각으로 베짱 두둑히 하심이 즉효약이 될 것입니다.
좋아요7·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