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충남공주관우성
선농일체(禪農一體)·
다 리(橋)
숨(호흡)은 삶과 순수 의식을 잇고,
몸과 생각을 연결하는 다리(교)입니다.
마음이 흐트러질 때마다 마음을 붙잡는 방편으로
숨(호흡)을 활용해 보싶시요.
그러면 반드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일도 하지 않음을 즐겨라.

어디서든지 잠시 앉을 짬이 나거든 거기 앉아서 아무 일도 하지 않음을 즐겨보세요. 그냥 자신의 들숨과 나룸을 즐거보는 것입니다.
잡 생각, 근심과 거정, 계획 따위로 어지러워지게 자신을 내버려 두지 마세요. 거기 앉아서 아무 일도 하지 않음을 즐겨보세요.
나의 숨결과 지금 내가 아무일도 하지 않고 앉아 있다는 사실 그 자체에 집중하며 호흡을 살피고 몸의 느낌을 알아차리고 모음의 움직임을 관조하며 즐겨보세요.
그것이 바로 그대의 멍든 마음과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이요 바뀜이며 영양 섭취의 멋진 방법이며 소진된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귀중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해보세요 잊지 못할 순간이 될 것입니다.
계룡산 청룡사 관우 _(((♡)))_
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힘 牛步 徐成烈 "힘을 빼세요" 골프를 배울때다. 스윙할 때 힘을 빼란다 그래야 공이 정확하게 또한 멀리 간단다. 힘없이 쳐서 멀리가는 공은 없다고 생각했다. 힘빼는데 3년이 걸린다고 한다. 이론으론 이해가 되지 않지만 실제 골프장에 나가 보면 그 말이 맞다. "모래에 갇히면 타이어에 바람을 빼라" 몇 년 전 읽은 "스티브 도나휴"가 쓴 책중 "사막을 건너는 6가지 방법" 중 하나이다. 모래에 차가 빠졌을 땐 타이어의 공기를 빼서 탈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의 삶도 세상의 사막을 건너고 있다.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힘을 빼자. 우리는 아주 작은 권력이 있는 자리에 있으면 이웃에게 사용할려고 한다. 그래서 이 세상은 갑질로 넘쳐난다. 갑과 을은 순식간에 바뀔 수 있는데 그 자리에 죽을때 까지 있을 줄 안다. 칼을 쓰는자는 칼로 망하듯 힘으로 이웃을 어렵게 하는 자는 자기가 쓴 힘이 부메랑으로 돌아 오게 될 것이다. 즉, 심은대로 거둔다. 이것이 진리이며 삶의 이치이다.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8)] 나이가 들수록 몸에 힘을 빼자 몸이 뻣뻣해져 넘어졌다하면 10중 8, 9는 다친다. > 눈에 힘을 빼자. > 목에 힘을 빼자. > 손에 힘을 빼자. > 어깨에 힘을 빼자. > 마음에 힘을 빼자. > 가슴에 힘을 빼자. >> 온 몸에 힘을 빼자. 강한것이 부드러움을 이기지 못한다. 이솝 우화 중 "나그네의 외투벗기기" 해와 바람의 이야기가 생각이 난다. 이빨이 아무리 강하다 한들 인생 70 중반을 지나보니 보수 (치과치료)해도 또 해야 하고, 사용빈도가 훨~씬 많은 혀는 그대로 이다. 모든 병이 몸이 굳어지는 현상에서 생겨 난다. 빼자! 또 빼자! 그리고 나는 체중도 빼자.
좋아요6·댓글0
📢마음속 쓰레기통 비우기❗️ 마음만 보면 돈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인생이 보이고 우주가 보인다.. 그래서 마음을 보면 ~ 팔자가 바뀌고 운명이 바뀐다.. 돈뿐만 아니라 ~ 명예도 사랑도 마찬가지다.. 진정으로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싶고 사랑받고 싶고, 괜찮은 삶을 살고 싶으면, 먼저 마음을 볼 수 있어야 한다.. 거기에 우리가 원하는 모든것이 들어있고 보물섬을 찾아가는 지도가 담겨 있다.. ​마음이 성장하고 발전해야 한다.. 마음이 막히면 보이지 않는다.. 온갖 편견과 착각, 차별, 오만, 오해, 분노, 미움, 집착 등으로 막힌 마음을 뚫어야 한다.. ​뚫어서 두루두루 크고 넒게 보는 것이 마음의 성장이다.. 나와 사람들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관념이나 편견을 버리고 부정적인 생각을 지워가야 한다.. ​나를 화나게 하고 외롭게 만드는 생각이나 판단은 버려야 한다.. 나만 잘났다는 자만도 버리고 자기가 못났다는 패배의식이나 열등감도 버려야 한다.. ​마음을 가볍고 편안하게 하지 않는 일체의 생각과 감정들을 하나하나 살펴서 정리해야 한다.. 마치 오래된 소지품을 정리해서 쓸 것과 버릴 것을 가려내여 집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정리하듯이 마음 안에 든 것도 그렇게 정리해야 한다.. ​나를 즐겁게 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긍정적인 생각이나 느낌들을 잘 보관하고.. ​나를 화나게 하고 불행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생각이나 느낌들은 모두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 ​그래서 우리를 진실로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생각이나 감정의 싹들은 더욱 잘 자라도록 키워주고 보살펴주어야 한다.. 미처 싹트지 못한 좋은 생각들이나 능력은 장애가 되는 것들을 재거 해 줌으로써 올바로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반대로 우리를 불행하고 괴롭게 만드는 생각이나 감정의 싹들은 뿌리를 뽑고 말려버리는 것이다.. ​또 아직 자라지는 않았지만 곧 자라려고 하는 부정적이고 건강하지 못한 싹들은 아예 자랄수 없도록 끊임없이 살피고 경계해야 한다...  - < 알몸이 부처되다 에서 > - ♥️오늘도 비우는 날 되세요!💜
좋아요6·댓글1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