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귀농귀촌인 환영행사(70만원 지원)와 재능기부 동아리활동(200만원 지원: 우리마을은 귀촌인 재능기부인 항목- 생활용접, 전기실무, 휴대전화 활용, 전지 전정, 화훼) 공모사업에 현직 경험을 되살려 사업계획서 작성 제출하였더니 2가지 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지원금으로 첫번째 사업- 귀촌인 환영행사로 마을잔치와 탁구대회를 하였고, 두번째 사업중 먼저 마을회관에 다목적 긴 테이블 제작을 혼자서 폐기 대상(탁구대 철다리, 모둠활동 테이블)을 재활용하여 철용접하여 용접대를 만들고, 이동식 부스를 이용 철용접을 하여 다리 구조물을 만든 후 나무상판을 결합하여 1차 긴 테이블을 만들어 여성방에 넣었다. 남은 2개는 "접이식 긴식탁"을 동아리 일원 교육실습을 하면서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만들려는 목적은 마을주민이 모두 노인들이라 다리가 아파 좌식이 불편하여 입식 테이블을 동아리활동으로 직접 만들려는 사업이다.
앞으로 더 지자체 공모사업에 도전하여 지원을 받아 마을 원주민과 귀농귀촌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로 거듭 나아갈 계획이다.
저희마을 동아리결성은 歸村人中 재능 자격증(전기용접산업기사, 전기기능사, 각종 컴퓨터관련) 소지와 마을주민 중 40여년 복숭아농장 운영 전지 기술과 귀촌후 10여년 화훼농원 운영의 꽃가꾸기 재능 경력기능의 인적자원들이 결합하여 '자기계발지원팀' 동아리를 결성하여 어려움을 느끼는 곳을 찾아가 도와주는 재능기부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