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마늘 · 제초
충남서산대산농사대장
한국농자재 씨앗백화점·
트리부닐제초제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잡초가 싹트기 전에 뿌려서 잡초의 발아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미 돋아난 어린 잡초도 잘 죽일 수 있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방제가 어려운 광엽잡초를 잘 죽일 수 있습니다. 벼룩나물, 별꽃, 명아주 등의 광엽잡초에도 효과적입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제초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약제처리 전에 이미 돋아난 어린 잡초를 매주거나 비선택성 잡초약을 섞어 뿌릴 필요가 없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마늘등의 작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물에 대한 피해가 적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잡초의 세포 분열을 억제하여 잡초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제초제입니다. 트리부닐제초제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잡초가 싹트기 전에 토양에 살포해야 효과적입니다. 이미 돋아난 어린 잡초도 잘 죽일 수 있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물에 잘 녹으므로 물에 희석하여 살포하거나 분무기로 직접 뿌릴 수 있습니다. 살포량은 제품 라벨에 명시된 권장량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살포 후에는 제초제가 토양에 침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두고, 비나 바람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중복살포를 피하고 1차 살포한 작물의 생육기간 중 추가살포를 하지 마십시오. 액비와 혼용 살포하거나 7일 이내의 근접살포를 하지 마십시오.
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
강원강릉보람농장
귀농 3년차 초보농부·
농사를 1년동안 짖지않았던 땅을 며칠전 트랙터로 밭갈이를 해 놓았고 거기에 옥수수와 고추를 심고 싶습니다.
그런데 풀이 걱정되는데 이런곳에 이 제초제 사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제 사용을 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전북김제박린
답변왕
텃밭농25년본격농8년·
트리부닐은 마늘전용입니다.
고추,옥수수는 두둑만들고 정식후 스톰프 입제 처리로도 발아억제 됩니다.
충남서산대산농사대장
한국농자재 씨앗백화점·
박린 선생님 전문가십니다 🫰🫶
강원강릉보람농장
귀농 3년차 초보농부·
감사합니다. 이곳의 장점이 묻고 답하는 중에 많은것을 배울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기화성이호봉
마늘이 20cm정도 자랐는데 트리부닐 살포해도 되나요?.
충남서산대산농사대장
한국농자재 씨앗백화점·
안녕하세요 사용가능합니다
경북성주성주 농업인
출석왕 축하해주세요 ·
보름전에 밭갈기전에 제초제와 풀 안나는 약치고 좀있다 갈았더니 풀이 적게 올라오네요
전북정읍송광만
40년 농사꾼 입니다·
예전 목장 할때 수단그라스 재배 할때 명아주가 많이 올라와 트리부닐 많이사용 한적이 있읍니다
알 수 없음
아 테스형 진짜
너무해
풀좀 어떡해 해 주세요
테스형
풀 다 소탕해야해
충남금산제원
열심히 최선을 다하자·
사장님 대파밭 트리부닐제초제좀 구할수 있나요
경북김천이응태
대파 모종에 살포할수있나요 구입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경기화성이호봉
감사합니다~

마늘모임의 연관글

구하기 힘든 트리부닐 제초제 트리부닐제초제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잡초가 싹트기 전에 뿌려서 잡초의 발아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미 돋아난 어린 잡초도 잘 죽일 수 있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방제가 어려운 광엽잡초를 잘 죽일 수 있습니다. 벼룩나물, 별꽃, 명아주 등의 광엽잡초에도 효과적입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제초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약제처리 전에 이미 돋아난 어린 잡초를 매주거나 비선택성 잡초약을 섞어 뿌릴 필요가 없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마늘등의 작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물에 대한 피해가 적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잡초의 세포 분열을 억제하여 잡초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제초제입니다. 트리부닐제초제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잡초가 싹트기 전에 토양에 살포해야 효과적입니다. 이미 돋아난 어린 잡초도 잘 죽일 수 있습니다. 트리부닐제초제는 물에 잘 녹으므로 물에 희석하여 살포하거나 분무기로 직접 뿌릴 수 있습니다. 살포량은 제품 라벨에 명시된 권장량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살포 후에는 제초제가 토양에 침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두고, 비나 바람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중복살포를 피하고 1차 살포한 작물의 생육기간 중 추가살포를 하지 마십시오. 액비와 혼용 살포하거나 7일 이내의 근접살포를 하지 마십시오. 한박스 남았습니다 필요하시 팜친구들만 연락주세요 ^^ 010-4357-0900 대산농사대장
좋아요13·댓글12
Farmmorning
[홍산마늘 제초작업] 월동전 발아억제제를 살포하였기에 이미 그 효력은 사라진 싯점입니다. 부직포를 벗기면 놀랄만큼의 잡초들이 마늘과 어우러져 있기도 할겁니다. 유감스럽게도 이렇게 풀들이 2~3엽기를 지나 무성해지면, 두가지 방법 뿐입니다. 손으로 일일이 뽑은뒤 다시 발아억제제를 살포하거나, '트리부닐'이라는 잡초제거겸 발아억제제를 사용하는것이죠. 비교적 수작업으로 감당이될 면적이라면 하세월 보내듯 느릿느릿 아기잡초들과 실갱이 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런데 감당하기 벅찬 상태라면 부득이 제초제를 사용해야겠지요. PLS항목에 맞는 마늘밭용 제초제는 가격도 저렴하고 종류도 많습니다. 여기서 입제를 써야하나 액제를 써야하나의 판단은 재배자의 몫입니다. 아무리 선택성제초제라 하여도 약해는 발생한다는게 일반적이지만, 제 경험상으론 홍산마늘만큼은 생장멈춤이나 약흔발생같은 경우를 겪지 않았었습니다. 특히 기온20도 이하일때만 사용권장하는 트리부닐도 그보다 높은 기온에서도 약해를 받지 않더군요. 농사에 뛰어든이상 농약과 제초제는 필수불가결의 자재이기에 불편하게만 바라보기 어렵습니다. 잔류농약 기준이라는게 있기에 아무리 PLS로 제시된 약품이라해도 수확일기준으로 언제까지만 사용하라는 표시가 있으니 이에 따르면 될 일입니다. 모쪼록 정확한 싯점에 규정된 희석배율로 사용하시고, 안전수칙도 지키면서 잡초와의 전쟁을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2월제초작업은 최종작업이 됩니다. 수확기까진 추가로 살포하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사진은 그동안 무관심했던 다른밭입니다. 약간은 비실해 보이지만 동해는 없는듯 합니다.
좋아요25·댓글9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