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고추 · 토양준비
제주서귀포이대옥
저는 지난주토요일 고추두둑을만들었습니다 저는소규모농사를짓기때문에고추건조를 노협에서 위탁 건조를했는데 수효가많지안아 없어졌다네요 없어진줄모르고 고추묘을300주나주문한상태라서 건조하는점이걱정이네요 제주도라서 장마가더심하거던요 좋은 묘책이 없을까요 생강도 50kg정도심을예정이고요 보우짱단호박도300평정도시을예정입니다 초보농사라서잘될지가슴만두근거리네요앞으로여기다 문제발생을 하소연 할예정이오니 많은지도편달부탁힙니다
제주서귀포이대옥
올려놓고보니 받침도. 틀리고 띠워쓰기도부족했네요 애교로봐 주세요?
충남보령김재영
고추 300주는 고추건조기 8단 (조금 뻑뻑하게) 11단 (조금 여유)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 권해드리고 지원 안받고 70 ㅡ 100 만원 정도 합니다.
경북칠곡이성민
답변 고수
5직2농·
띄어쓰기는 괜찮습니다.
맞춤법은 신경쓰지 마세요.
훌륭 하십니다. 글쓴이의 정성과 진심이 담긴 글은 정확히 전달 된답니다.
고추 수확후 건조시설이 여의치 않은가 봅니다. 육지의 지역엔 품앗이 회원분들의 도움도 많을텐데 아무래도 제주지역은 다소 어려움이 있겠으나 팜 회원중 제주분들이 계시니 희망을 가져 보세요.
농사를 계속 이어 가실거면 건조기 장만 계획도 세워보시길 추천 합니다.
자격조건이 되면 지원사업도 있습니다.

고추모임의 연관글

장마 전에 서리태 넣으랴, 콩이 올라오기 시작하니, 비둘기, 까치들이 갓 둥지에서 이소한 새끼들까지 몰고나와 콩밭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은 곳에 보식하랴, 적심하랴, 논 관리 하랴, 참깨밭 지주대 박고 1차 유인줄 띄우랴, 제초 작업하랴, 등등...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니 고추밭의 고추는 뒷전으로 밀려 오늘 비가 잠시 쉬어가는 사이에 맘먹고 고추밭 전수검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고추는 2,400주 정도, 품종은 칠○○, AI ○○, 올○○, 관주로 칼슘, 물도 액비 관리도 소홀히 하지 않았는데 올○○ 품종은 제 밭에 맞지 않은지 작년에도 석회결핍이 많이 왔는데 역시나 입니다, 오늘 수거한 전리품들이 대부분 올○○ 에서, 고추품종 식재 전에 석회결핍에 강한 품종 선택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같이 가뭄이 극심한 해엔 석회결핍은 피해갈수 없겠지요. 주변에 고추농가 분들이나, 팜모닝 식구들이 담배나방, 석회결핍 때문에 애로를 많이 겪고 계신 것을 업로드한 글을 접하며, 편치않은 마음입니다. 이건 제 경우 입니다. 고추포장의 한그루에 현재 50~60개 정도 달려있다면. 2,400주면 대략 10.000 개 이상이 달려 있겠지요. 오늘 수거한 전리품이 약 300개 정도...면, 껌값 아니겠습니까~ㅎ 혹여, 잘 자라던 고추가 뿌리에 이상이 생겨 시드는 애들은 포기하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물소독약, 또는 역병 수화제를 뿌리근처에 관주처리 해주면 회생시킬수도 있고, 잠깐 반짝하다 결국은 돌아가시게 되니, 이맘때면 돌아가시더라도 나무에 자식들은 남기고 가시니 제 몸값은 하고 가시는 것 아니겠나요. 농부의 마음이야 열이면 열, 백이면 백, 작기 끝까지 같이 가고 싶겠지만 땅 밑 사정을 우째 알 수 있겠습니까. 농사를 짓다보면 이런 일 저런 일 겪으며 내공도 쌓이고 마음도 단단해지는 거 아닌가요? 바로 앞에 다가온 장마, 농부님들 모두 슬기롭게 이겨내시고 강건하시길 바라며 두서없이 주절거려 봤습니다.
좋아요38·댓글52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