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충남공주관우성
선농일체(禪農一體)·
삶을 성숙시키는 생활명상

여자에 대한 남자의 욕정은 아무리 작더라도 끊어지기 전에는 그 사람의 마음을 매어 놓는다.
남자에 대한 여자의 욕정도 그러하다. -법 구 경 -

이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제는 언제나 '사랑 이야기'입니다. 이것은 동서고금을 망라해 최고의 이야기꺼리인 것이 사실입니다.
부처님께서도 "사랑을 잘 다스리는 자가 항상 성공한다."고 말씀하셨지요. 그러나 사실 말보다 더 어려운 것이 남녀간의 사랑입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보시란 어떤 대가를 원하지도 않고 구하지도 않고 진심에서 우러나와 남을 돕는 일입니다.
남녀간의 사랑이란 육체적인 사랑만이 아니라 정신적인 사랑도 함께 가져야만 서로가 서로에게 진실해지며 그 사랑 또한 더욱 깊어집니다.
세존께서
"현명한 사람은 정(情)을 잘 다스리고 우매한 자는 정(情)에 끄달린다."하셨으니 우리가 어떤길을 갈 것인가는 내 선택에 달려있지요.
마음경영 계룡산 청룡사
해성당 관우 _(((♡)))_
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
충남공주💖이호성💖
흙이좋아시골사는할머니·
사랑은 주는것..
주고 받기를 바라지 않으니
그냥 행복해유.

비오는 수요일 아침
수수한 사랑 하는날
되려구유..💖
경북영천복숭아
좋은글감사함니다
종종올려주세요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우리들 이야기= 38 ♡단 한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심장♡ 서로의 마음을 다 헤아릴 만큼 진실로 사랑하는 연인이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자주 바닷가에 나가 모래사장에 발자국도 찍고 밤이 되면 저무는 노을을 보며 사랑의 밀어를 속삭였습니다. 그들은 하루하루가 무척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의 아름다운 사랑을 하늘이 질투했던 걸까요? 그들에게 뜻하지 않은 불행이 들이닥쳤습니다. 애석하게도 남자에게 심장병이라는 무서운 병이 찾아오고 말았습니다. 남자의 병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깊어졌습니다. 여자는 옆에서 간호하며 조심스레 남자에게 심장이식 수술을 권했습니다. 그런 남자는 단호하게 고개를 흔들었습니다. 지난 날의 아름다운 순간도 그리고 지금 이 순간도 자신은 행복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남자의 몸은 점점 여위어 이제 숨쉬기조차 힘겨워졌습니다. 여자는 다시 한 번 심장이식 수술을 권했습니다. 그러나 남자는 끝내 여자의 간절한 바람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남자는 여자를 남겨두고 수평선 너머 한 마리의 갈매기가 되어 날아가 버렸습니다.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에 하루하루가 힘들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자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에 남자의 옷에서 작은 쪽지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 쪽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난 당신을 처음으로 사랑했고 또한 마지막으로 사랑했어 한마음으로 당신을 간직하고 싶었어. 그래서 다른 사람의 심장을 받을 수 없었던 거야. 사랑한다, 너의 심장이 뛰는 한...." 마음을 다 줘도 아깝지 않고 밤새 그리워해도 지치지 않는 사랑, 당신의 심장은 지금 누굴 향해 뛰고 있는지요. 살아가면서 숱한 만남과 헤어짐이 반복되겠지만 결국 사람은 단 한 번 진정한 사랑을 경험합니다. 이유는 바로 나와 같은 속도로, 같은 방향을 향해 뛰고 있는 심장이 이 세상에 오직 하나만 존재하는 까닭입니다. *김현태님의 "행복을 전하는 우체통"* https://youtu.be/-Dl6CLWLMzk?si=G4LughyBKws4bCD3
좋아요46·댓글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