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경남남해 한병훈
농민·언제나 오월
추가한 이웃20명

전원생활을 꿈꾸다 남해로 이사와 조그만 토지에서 농사일을 배우고 있는 풀잎동이 초보농사꾼입니다. 취미생활로 서예, 서각, 목공예,...

게시글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입춘이 지난지도 벌써 여러 날이 지났건만 이곳에서 입춘대길의 그 길자 글을 두고 말들이 많아 지인이 보낸 글을 다시 올려보면서 잠시 언급을 하자면 옛 자전에서는 선비사와 흙토를 혼용해서 썻으므로 이는 쓰는 이가 자신의 글멋과 맛을 위한 선택의 문제이니 존중해주셨으면 하는 그런 바램입니다..
그럼 오늘도 또 올해도 여러분들의 풍년농사를 다시 기원해봅니다
좋아요 4 댓글 0
Farmmorning
농업인 건보료 지원확대, 찬성vs반대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이라면 당연히 찬성합니다.
좋아요 0 댓글 0
농지취득규제, 완화 찬성 vs 완화 반대
1.찬성합니다.
그 이유로는 점점 고령화로 인한 농촌인구의 감소에 대한 그 대응방안과 젊은 층의 인구유입으로 농촌경제를 활성화하며 기술 및 과학영농으로 농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휴경지 등 농지를 적극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좋아요 1 댓글 0
두뇌 활력 충전소! 깜짝 초성 퀴즈
발아
좋아요 1 댓글 0
농업 경영체 등록 기준, 강화 vs 완화
당장 농어업에 종사하는 이들을 생각하면 강화를 권장하고 싶지만 지금의 농어촌을 생각하면 급속한 고령화, 공동화현상으로 빈집이 늘어가고 어린 아이들은 보기가 어려운 지금의 현실을 감안하면 젊은 청년들의 참여와 유치, 농어업의 활성화와 인력유입를 위해서는 완화를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2번
좋아요 5 댓글 0
농사에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다면?
1번...어차피 인생은 도전과 그 결과의 기록이고 성공은 늘 새로운 시작으로 부터 이루어진 그런 걸음들의 흔적인 것!
좋아요 3 댓글 0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