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동해 고영희
농민
182명이 이웃으로 추가했어요

장터글
게시글
·
멀칭기 예약이 밀리고, 주말에 비온뒤 화욜에 심게 고추 골 멀칭할려구, 지인 동생이랑 오늘 아침에 골 맹금요. 낼 아침도 하게요.
·좋아요 6
Farmmorning
자유주제·자유게시판
파 김치, 쪽파 짱아찌요. '내 작물 자랑하기' 참여요.ㅎ.
·좋아요 15
Farmmorning
3월 농사 계획 같이해요
삼월에는 전지 작업 마저하구요, 비닐 걷구요, 말똥도 밭위에 깔고요. 로터리 치고, 멀칭하고, 부직포 고랑 사이에 깔거예요. 작년부터는 아들이 취직해서

남편 혼자 로타리치고 멀칭은 제가 도왔어요. 그러나, 지인 어머님, 지인 동생이 도와줘서 눈만 녹으면 얼른가서 단지 주위의 풀도 걷어내고, 예쁜 고추, 호박,

흙방울 토마토, 노각, 상추, 꾸찌뽕, 노란 자두, 옥수수, 강낭콩 등등 풀 매일 뽑아서 잘 키울거예요 ♡♡~~
·좋아요 26
Farmmorning
함께 일하는 동료는 몇명인가요?
지인 어멋님 두분이랑, 지인 동생, 남편과 아들이 도와 주세요. 고구마 캘때는 40년 지기 모임 회원 10명이 도와 주시구요. 초딩 친구들도 고추 딸 때 도와 주기도 해요. 15명이랑 친구들 8명 더해서 23명요.
·좋아요 17
Farmmorning
설날, 어떻게 보내시나요?
꽃 선물 받고요, 기쁜 맘으로, 굴비 ,나물 세가지해서 들고, 시집에 갔다가 와서, 길똥이랑 말타고 놀꺼예요. 구정 전날이 어머님 생신이라 산삼도 한뿌리 사고요. 가족들의 윷놀이도 기대되고, 처음가는 '완주' 관광도 기대돼요. 저희 가족은 저희가 동해라 광주 시집이 멀어 중간 팬션에서 만나는데. 요즘은 어머님을 배려해서 광주쪽에 치중해서 팬션서 만나고, 여행도 가고 좋아요.
·좋아요 42
Farmmorning
내가 아는 최고의 농부는?
* 제 자신 같아요.
* 농사지은 꿀. 막장. 간장. 매실 엑기스. 들기름도 팔고요.
* 너무 맛난 청송표 고추. 해남표 밤 고구마. 달랑무우. 넙죽 호박. 노각. 흙 방울토마토. 강낭콩. 복분자. 추이자두. 노란 자두. 대봉감. 레드 키위. 땅콩. 들깨. 옥수수. 아로니아 등등을 키우는. 육년차지만. 승마 10년차 애마 부인이고. 농사를 직업으로 생각하고 가꾸고. 행복에 빠져 있으니. 제가 최고의 농부 같아요. 감사합니다. 지인 동생도 같이해서 최고죠.
·좋아요 50
Farmmorning
1월 내 작물 자랑하기
곶감이 잘 익었어요.ㅎ.
·좋아요 18
Farmmorning
팜모닝에서 기억에 남은 것은?
*'팜모닝' 활동하며, 상도 받고, 재밌어요. 이웃들도 많이 생기고요.ㅎ. 힘이 나요.
·좋아요 20
Farmmorning
팜모닝에서 기억에 남은 것은?
*고구마 사진을 올렸더니. 주문이 마니 들어와서. 좋았고. 고추도 사진 올리며 신경을 많이 써서. 농사가 풍년이 돼서. 너무, 좋았어요.
·좋아요 29
Farmmorning
연말인사 함께 나눠요
차가운 북극 공기가 우리곁에 오니 방안처럼 따스한 결실의 계절이 금방 지나간 것이 아쉽게 느껴진다. 곶감은 햇살과 바람을 받아 예쁜 처마 모자를 쓰고 쭈글쭈글 할머니가 되어 우리에게 간식을 준다. 용이 인사하는 새해가 오면. 우리 농민들은 또 얼음같은 찬 시절을 무사히 이기고. 또 홍시같은 예쁜 수확들을 한 바구니 안았으면 좋겠다.
·좋아요 22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