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34년을 살다가 예산삽다리에서 귀농하여 하우스짓고 농사에 진심을 다한사람.
날씨가 요새말로 죽한그룻 못얻어 먹은 며느리상이다. 가을날씨가청명해야하는데... 농사도 이젠 자급자족하는 농사만 가능한걸까? 고추.마늘.참깨.양파.대파.쪽파.참외.오이.봄동.상추등등 조금씩만 해서 자식들과 나누어 먹고 산다 너른평야에 안개만자욱하다.



길던 가을비도 이젠그쳤다. 올해 농사 마무리작업한다. 들깨도털고 양파도 심고.콩도익은겄부터 앙지에 말린다.

비가 내린다. 그만좀 왔으면... 그래도 하우스라 관리기로 갈어서 마늘밭을 만들고 종자소독하여 파종하였다' 1150개 혼자하니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인제 양파만 심으면 된다.

서서히 하우스내 온도가올라간다.고추는 제자리를잡아가지만.. 하우스내 참깨는 다커서 하나한씩 잘녹병으로 하나씩 전사한다. 감자도하지가 다가온다. 양파와 마늘은 수확해서 건조중.. 서리태는 포토에 씨앗을 키운다


고형칼슴제 투여및 참깨약제 투여함


하우스에 고추심고 열심히 주식투자한다.나도오늘은 한화로 90만윈대박 터뜨렸다.바람은 살랑 좋은날씨다.텃밭의 꽃은예쁘기만하다

오늘 고추밭에3번째줄을 맺다. 고추도이젠 달리고잘크고있다. 하지만 참깨는 잘룩병에 걸린겄같다. 리트밀.안트라콜 약을뿌려도 하나하나죽는다. 내년에는잠깨농사는접어야 할듯... 양파도 엉덩이를 까고누워버린다. 조만간 수확해야할듯하다.


앞산 용봉산봉우리에 하얀눈이보인다. 벚꽃이피었건만 눈이라니.. 3윌15일 씨파종한 참깨가 잘올라온다. 고추도8일 정식파종한후 잘산다. 그래도 봄이니까?

오늘은 고추를 하우스내에 150포기를 심었다. 밬에다 참깨를 심으려고준비작업을 마쳤다.벗꽃은 만개하는데..

3월10일에 심은참깨가 서서히 싹을 보인다. 묘판의 참깨도 커가고 옥수수 땅콩도 묘판에서잘자란다. 온세상은 어지럽지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