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당진 백호맘
소비자·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추가한 이웃135명

젊어서는 부모님 간병하고 제가 나이 먹어서는 조용한 시골 생활하고 싶어 시작했어요. 아직은 서툰. 그러나 삽으로 열심히 하는데 성...

게시글
🌿농부님의 제초법은?
유튜브에서 3배식초를 뿌리면 말라죽는다해서 뿌렸는데 효과는 없는 것같아 손으로 뽑고 낫으로 베고 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려요. 그래서 제초매트를 넓게 깔았더니 매트와 매트 사이를 비집고 나오는 것도 있어요. 그래서 예초기를 구입했어요.
좋아요 4 댓글 6
·
안녕하세요? 같은 정미면이라 이웃추가 했어요. 제 근처는 전부 논농사만 하는데 어디신지요? 제가 배우러 가겠습니다
좋아요 0 댓글 0
·
안녕하세요? 같은 정미면이라 이웃추가 했어요. 제 근처는 전부 논농사만 하는데 어디신지요? 제가 배우러 가겠습니다
좋아요 1 댓글 0
·
안녕하세요? 같은 정미면이라 이웃추가 했어요. 제 근처는 전부 논농사만 하는데 어디신지요? 제가 배우러 가겠습니다
좋아요 0 댓글 0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양수기로 하천에서 물을 끌어와야 하는데 어떤 것으로 선택을 해야하는지 회사, 모델, 용량도 알아야 겠지요? 아시는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하천은 300~400미터 떨어졌어요.
좋아요 4 댓글 4
비료 보관 방법 공유해요
도착한 그대로 2~3년 묵혔다가 사용합니다. 그래야 발효가 덜 되어 와도 가스피해를 안 입는다고 들었어요. 비가 오면 혹시 몰라서 천막으로 덮었는데 바람에 잘 날려서 벗겨져요. 이따금 땡볕에 괜찮은지 걱정될 때도 있어요.
좋아요 5 댓글 2
감자심기 하셨나요?
수미감자 종자를 20kg, 자영 홍감자종자를 4kg, 두백3kg을 구입해 싹내기를 늦게 시작해서 아직 심지를 못했어요. 지금까지 마트에서 먹는 감자를 구입해 심었는데 올해는 처음으로 종자를 구입했어요. 수확량이 더 많다고 들어서요. 뒷집은 마트 감자를 한 바구니 구입해 싹 내서 지난주에 심는 것을 보았어요. 저는 다음주에 갈 예정입니다. 3~4일 야영하면서 심고 오려구요. 감자는 큰 것은 쪽을 내어 싹 나온 부분이 위로 가게 심어요. 봄감자는 자른 부분에 재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수미는 작은 것이 와서 그대로 심고 다른 것은 2~3조각으로 잘라 심을 생각입니다. 스파클 완두콩도 500g짜리 구입했어요. 옥수수 종자는 당진은 재고가 없어서 홍천농협에서 600평용 두 봉지를 3일전에 택배로 배송 받았어요. 백태콩은 농경채 가입이 안되어 구입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심는 농민이 적어 당진에는 배당도 적다면서 구입할 수가 없다고 하니 아이러니 합니다. 서리태도 심으려 하는데 마트에서 구입해야 하나요?
좋아요 4 댓글 9
기타작물·자유게시판
2년전의 일입니다. 겨울시금치를 파종하고 다음해에 봄에 갔더니 키가 1미터50센티 정도로 자랐어요. 그래서 그 뒤로 사용을 못하고 있는데 어느 농부님, 하시는 말씀이 종자가 다르다하셔요. 보통 자기들이 사용하는 씨앗은 제 생각처럼 작은 크기에서 겉잎이 누렇게 뜨고 새잎이 속에서 계속 자라고 저처럼 키가 크게 자라지 않는다하는데 종자이름은 모른다하셔요. 아시는 분 계시는지요? 종자는 쿠팡에서 구입했어요.
좋아요 2 댓글 8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큰절 드립니다.
좋아요 5 댓글 8
Farmmorning
나만의 건강관리 비결
안녕하세요? 저는 밝은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며 작으나마 유기견ㆍ유기묘를 돌보며 구조도 하고요. 짧은 시간이나마 일거리가 있으면 마다않고 열심히 일하며 오늘도 아이들과 산책길에 나섭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다보니 운동은 저절로 합니다. 하루에 2만보는 넘는 거 같아요.
좋아요 13 댓글 3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