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초제는 재배 작물이 파종및 정식하기 일주일 전에 테라도 골드를 살포한 후에 파종 및 정식합니다. 밭고랑에 난 잡초는 먼저 예초기 또는 낫으로 베고 난 후에 테라도골드를 살포합니다.
대부분 제초제를 살포한 후 10여일 지나고 나면 다시 잡초가 올라오더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잡초 부지포를 덮는것이더군요.
23년 7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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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심은지 7년된 애실나무를 한번도가지치기를안해준 나무인데.
가지지기가 엄두도 못할정도인데.
강전지도 괜찮을지~~.
아니면 베어버리고.다시 심는것이 옳은것인지.
조언 부탁드려요!
23년 3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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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재배 준비))))
괴산밭입니다.
지난해는 들깨반, 고구마반을 심었습니다.
수확후 수입을 정산하면서 일지보고 계산기를 열심히 두들겨 봤습니다.
손해는 아닌데 큰이익도 못냈습니다.
용인에서 왔다갔다 경비로 비용이 꽤 들어갑니다.
올해는 고구마로 승부를 보려구요.
밭경운할때1. 비닐멀칭2. 순꼿을때3. 중간 추비4. 수확5~6.
이렇게 계산하니 6~7회방문하면 농사끝날듯 싶네요.
퇴비받아놓고. 들깨부산물 펴주고. 석회고토 뿌려놨습니다.
퇴비를 지난해는 3빠렛트를 받아 놓고 쓰니 한결 여유가 있네요.
요번것은 내년에 쓰려고 비축합니다.
담달에 현지인께 경운을 부탁하면 1번부터 순차적으로 시작입니다.
밭이 마을안 산밑에 불어서 가끔 살모사가 나타납니다.
큰놈들은 미섭네요.
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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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병이오기전에 물2L에 식초병뚜껑2개 과산화수소1개를타서 땅에 뿌려주어 응애.진딧물.탄져병을예방하고있으며 흰가루병 .진딧물치료에는 물2L에베이킹소다병뚜껑고봉1개 콜라 병뚜껑5개 비율로타서식물에 칙칙뿌려줍니다
23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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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은 그리고 사람 동물 식물은 무엇이 있어야 할까 공기 환경 여건 주야온도 태양 밤 모든 구성요소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중요한요소 h2o는 꼭있어야 살아가고 열매를 맺어 이어간다
귀농해서 느낀것 지금것 환경은
많이 바뀌였다 하지만 여건 가장기본인 가믐대비는 빵점에 가깝다 고추 옥수수 콩 다른 밭작물은 경운기에 세레스 차에 물통을 실코 더운 여름날 물을 주어야 한다 다들 스프링클러다 이런이야기는 2050년에나 가능할까 홍수때 흐르는 물을 담아 대형물탱크설치로 언제나 쓸수있는 주변환경이 달라질것인데 아직도 1975년과 똑같은 현실 이제부터 상록수가 필요한 시기이다 풍력발전소 철탑은 가로지르고 웅웅 거리는 소리때문에 뻐꾸기소리 소쩍새소리는 파장이 없다 올해 옥수수는 가믐과 냉해로 키도작고 열매도 없다 로타리하고 새로심어야하나 걱정이다
23년 6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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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랙터 콤바인 경운기 예초기 곡물건조기 이앙기. 고추건조기
23년 8월 18일
산림청전문교육기관
임업후계자양성교육센터
모이라사회적협동조합 농업치유프로그램과 편백관련제품햄프시드(대마) 종자유 를 재배생산하고 제품을 생산판매중임 대마화장품 대마식품 편백베게 편백도마 표고 커피 드랍백 새싹인삼 황칠김치등을 판매중
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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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호두나무 심은지 오래됐는데
열리지 않아서 모두베어 버리고 내년부터는 서리태
하고 들께를 심으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600평정도
인데 많이 힘들었어요
1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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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참깨 베어서 하우스 에 날라다 펴서 말리고 있습니다,
23년 8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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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지혜로운 글
인생의 시계는 단 한번 멈추지만,
언제 어느 시간에 멈출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지금이 내 시간이라 하고 살며,
사랑하며 수고하고 미워하지만 내일은
믿지 마십시오.
그때는 시계가 멈출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떠날 때에 우리 모두는 시간이라는 모래밭 위에 남겨 놓아야하는 발자욱을 기억해야 합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실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는데 있는 것입니다.
꿈을 계속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는 반드시 그것을 실현할 때가
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어떤 꿈을 가지고 있다면,
기회를 사용하도록 철저히 준비하십시오.
아무리 곤경에 처해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사방이 다 막혀도 위쪽은 언제나 뚫려있고,
하늘을 바라보면 희망이 생깁니다.
젊음은 마음의 상태이지 나이의 문제가 아님을 명심하십시오.
매력은 눈을 놀라게 하지만 미덕은 영혼을 사로잡습니다.
당신의 습관을 최대한 다스리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것들이 당신을 지배하게 됩니다.
좋은 집을 지으려 하기보다 좋은 가정을 지으십시오.
호화주택을 짓고도 다투며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오막살이 안에 웃음과 노래가 가득한
집이 있으니...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
늘 기쁘게 사는 사람은 주는 기쁨을 가진 사람이다.
아낌없이 주십시요. 주면 주는 만큼 더
많이 받을 것입니다.
실제로 삶에서 가치 있는 것들은 베풂을 통해 배가 됩니다.
내가 남한테 주는 것은 언젠가 내게 다시 돌아온다.
그러나, 내가 남한테 던지는 것은 내게
다시 돌아오지 않는 법입니다.
마음이 원래부터 없는 이는 바보이고,
가진 마음을 버리는 이는 성인입니다.
비뚤어진 마음을 바로잡는 이는 똑똑한 사람이고,
비뚤어진 마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는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나를 용서하는 마음으로 타인을 용서하고,
나를 다독거리는 마음으로 타인을 다독거려야 합니다.
황금의 빛이 마음에 어두운 그림자를 만들고, 애욕의 불이 마음에 검은
그을음을 만듭니다.
어떤 바보라도 사과 속의 씨는 헤아려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씨속의 사과는 하늘만 압니다.
별을 좋아하는 사람은 꿈이 많고,
비를 좋아하는 사람은 슬픈 추억이 많고,
눈을 좋아하는 사람은 순수하고,
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름답고,
이 모든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지금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이다.
- 러브북 中 -
4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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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장마가 끝난지 3일째 참깨 씨방이 두세개 벌어지면 수확을 해야되기에 베어서 좋은 자리로 이동 올해 참깨가 대풍년 입니다
23년 7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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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오늘부터 미꾸라지 양어장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논에 물이나서 농사를 못짖는논에 미꾸리지 양어장은 최고의장소입니다 예초기로 풀베는게 겁나힘드네요
23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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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깨 수확하려고 새벽부터 베고 잎따고 하우스로 옮겨놓고돌아가는중
23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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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남편과 된장 만들기 마지막 공정작업 들어갔어요
토요일 소금물 만들어놓고 일요일 면보에 소금물 걸러서 따로 담았어요 소금물은 그냥 쓰면 안되거던요 가라앉은 황토 앙금이 있어서 잘 걸러서 쓰야해요
소독돈 항아리에 메주넣고 걸러놓은 소금물 붓고 건고추 여러개 넣고 소독한 참숯넣고 삼베보자기에 건새우, 건표고, 대추, 다시마, 북어포 넣어묶어서 메주사이에 넣고 대나무 가지 다듬어 소독후 뜨지않게 지지대로 눌러주고 작업을 끝냈어요
60~70일 정도 숙성되면 된장 간장 분리작업 들어가면 된장만들기 끝입니다
고생한 남편 보양식으로 어제는 토하새우 얼려놓은거 갈아서 추어탕 만들어 주고 오늘은 호박죽을 끓였어요
추운 날 따끈한 호박죽 좋아요^^
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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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오늘 벼를 베다가 과수원에 들어가서 한컷 찍었습니다!!
복숭아가 달려 있을때랑은 다른 느낌이네요ㅎㅎ
너무 이뻐서 한컷!!
10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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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morning
육바라밀.
바라밀[波羅蜜]은 대승불교에서 흔히 쓰여 지는 말이라 대개 불자들에게 익숙한 말이지만 그 의미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또 드물다.
이것은 빠라미타라는 산스크리트어를 중국어로 음역한 것을 우리말로 그냥 읽은 것이다. 하여 바라밀다라고도 한다. 이 말에는 두 가지 해설이 있는데, 도피안[度彼岸 피안에 이른다, 도[度]는 구제를 의미하므로 구제하여 피안에 이르게 한다, 혹은 이른다는 의미] 라는 주장과 성취, 완성의 의미라는 주장이 있다. 어쨌거나 궁극의 의미는 별 다른 것이 아니므로 따질 일은 아니다.
육바라밀[六波羅蜜]은 근본불교의 팔정도에 해당하는 대승의 구체적인 수행방법이다. 근본불교와 대승불교는 부처의 깨달은바 진리를 배우고 실천한다는 궁극의 목표가 같으므로 대립이 아니라 서로를 인정하고 수용하는 가운데 함께 발전해 왔으므로 지금에 와서는 구태여 대승 소승을 구별할 필요조차 없어졌다. 따라서 불교 전반에 걸쳐 팔정도와 육바라밀은 다같이 중요한 수행 덕목으로 인정받는다.
다시 부처의 깨달음을 정리해 보면 깨달음의 핵심은 연기와 중도이며 중도의 실천방안이 팔정도다. 그러나 애초 속인을 위해 만들어진 팔정도가 승려 위주로 발전하므로서 생동감을 잃게 된다.
후일 대승에서는 중도와 연기를 공[空]사상으로 재해석하게 되므로 공사상에 걸 맞는 실천도로서 육바라밀을 주창했다.
경전은 "공의 법에 깊이 들어가 육바라밀을 행하며 대자대비를 키우는 사람을 보살이라 한다"고 하여 보살이 행 할 자비행이 육바라밀임을 확인하고 있다. 이것은 이타행의 실천을 중시하는 대승 사상의 핵심이라 할 덕목이다.
1,보시[布施]: 베픔이다. 보시야말로 대승이 가장 중요시하는 최고 덕목으로 이타적 자비행 실천의 핵심이다.
베품에는 부처의 진리를 전하는 법시[法], 재물을 베푸는 재시[財], 두려움을 없애주는 무외시[無畏] 등이 있다. 즉, 물질적, 정신적 모든 베품이 포함된다.
여기서 베픈다는 것은 대가를 바라지 않는 청정한 베픔이다. 행함 없이 행함, 베픈다는 생각도 없이 베푸는 것이 참 보시다.
2,,지계[持戒]: 계율을 지켜야 한다. 이것은 단순히 불교의 계율만을 의미하지 않고, 국가의 법률이나 사회의 도덕 율, 기타 인간으로서 양심에 따라 지켜야 할 모든 것을 포함한다.
계율이란 따지고 보면 강제성을 지닌 것이다. 그러나 불교는 강요에 의해 억지로 지켜지는 것 보다 스스로의 양심에 따라 저절로 지켜지기를 가르친다.
세상의 모든 악행을 계율로 통제 할 수는 없으며, 계율에 정해져 있지 않다고 악이 선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지계의 참 의미는 이것이 본인의 의지에 따라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켜져야 함을 의미한다.
3,인욕[忍辱]: 참음이다. 육체적 정신적 모든 고통의 참음이다. 부당하거나 억울한 모든 일에서 자신의 양심을 지키는 것이다.
과격하고 직설적인 대응으로 자신과 상대를 파괴하게 되는 것이 세상사이므로 참고 인내하며 자신과 상대를 바른길로 이끌어야 한다.
그리하여 드디어는 득과 실, 명예와 불명예, 칭찬과 비난, 즐거움과 괴로움 등의 세상사에서 초연하게 되면 참 평화를 찾게 될 것이다.
4,정진[精進]: 팔정도의 정 정진과 같다. 바라밀의 실천에 지극한 노력을 기우려 드디어는 부처의 깨달은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가르친다.
5,선정[禪定]: 팔정도의 정정[正定]과 같다. 고요한 마음의 상태로 잡념을 끊고 사색함으로서 존재의 실상을 밝혀 참 나를 찾으려는 노력이다. 말하자면 참선수행이다.
6,반야[般若]: 진실의 지혜를 체득[깨닫는] 하는 것이다.
반야[般若]는 쁘라즈냐[prajna]를 음역[산스크리트어를 발음대로 중국어로 번역한 것]한 것으로 일반적 의미의 지혜를 넘어서는 깨달음에 의한 참 지혜를 의미한다.
반야는 인식작용을 초월하여 존재의 본질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참 지혜다. 분석과 구별, 주관과 객관을 초월하여 존재의 본질을 바로 봄[깨달음]으로서 생기는 지혜로 보통의 지혜와 구별된다.
따라서 반야의 획득은 깨달음, 즉 열반적정을 의미하는 것이며, 이것은 과거의 나를 버리고 모든 존재에 대한 자비심으로 채워지는 새로운 나로의 전환을 뜻한다. 반야와 공 사상은 대승을 대표하는 사상으로 반야경, 반야바라밀다심경의 설한바가 바로 그것이다.
이상이 육바라밀의 대강이다. 육바라밀의 가르침은 결국 자기완성과 동시에 타인의 구제를 위해 노력 할 것을 가르친다. 이것이 대승의 핵심사상인 이타행의 실천적 덕목인 것이다.
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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