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저는 팽나무가 정원수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정보 주셔서 잘 알고 갑니다 팽나무공주님 잘 지내시고 계시죠 저는 옻순을 따다 옻이 올라 엄청 고생했습니다 지금은 거의 완치에 가까워져서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병원약 주사 바르는 약 처방 받아 치료하고 집에서도 자연요법으로 저희는 잔대가 산에 많아 잔대를 생으로 먹기도 하고 차로 끓여서 계속 먹으니 상처가 빠르게 회복 되는 것을 느꼈답니다 알고 있는 것은 이렇게 알려 주어야 다른 사람들도 활용을 하게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