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기타작물
홈
기타작물 · 자유게시판
경남합천
허굴산농장
귀농8년차 농사군
·
2023-06-21T21:54:51Z
어제 참깨에 골드칼라 설탕 나방약 살포했습니다.
집사람이 들깨 정식했는데 아직도
심어야할 이랑이 많이 남았는데 걱정됩니다.
오늘 바라보는 태양은 아주 밝은 모습이었습니다.
에너지를 받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4
댓글
공유
댓글을 남기려면 앱을 설치해주세요
댓글 전체 보기
기타작물
모임의 연관글
겨울철에 독나방이 잎을 갈아 먹고 있어서 유기농 농약 홍맹이와 은행나무 추출물, 바닷물, 설탕을 혼합하여 살포했는데 날이 추워지면 말라버린것처럼 위장하다가 날씨가 따뜻해지면 활동하여 잎을 갈아 먹습니다. 이 벌레는 집단으로 활동합니다 어떤 약으로 방제해야 할까요? 답을 기다립니다
좋아요
4
·
댓글
3
오후에 하우스 옆에 있는 노지땅에 깔려있는 콩대 정리해서 한 곳으로 옮겨놓고 작년에 농사짓던 이랑에 골타서 봄보리 파종했습니다. 작년에 보리씨앗 필요없다고 집사람이 버리라고 한 것을 저온창고에 보관해 두었는데 싹이나서 오후에 파종했습니다.아직 두 이랑 남았는데 우천으로 잠시 일손 놓고 막걸리 한 잔 했는데 날씨가 맑아 지네요. 남은 이랑 파종하고 오늘일과 접을려고 합니다. 즐거운 휴일 되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11
·
댓글
6
(((겨울철 나의 간식거리))) 추석연휴라지만 농부는 나름 할일이 있기에 배추벌레도 잡을겸 겸사겸사 농장한번 둘러보고자 방문합니다. 언제든 그러하듯 보면 손길이 필요하지요. 지난번에 벌레를 손으로 잡아주고 약을첬는데 오늘보니 벌레는 없고 달팽이가 드물게 붙었네요. 홍고추좀 따고. 꽈리고추. 미인고추. 청양고추를 따고나니 햇살이 중천에 오르고 기온도 급상승ᆢ 션한물통 옆에놓고 땅콩몇포기 캐보니 알이 실하게 여물었네요. 내친김에 3줄 다뽑고 빈밭으로 이동시켜 널어놓고 이삭줍기를 하니 거의 자방병에 붙은것 같구만요. 매년 요만큼씩 심어서 겨울철 출출함을 달래 봅니다. 작년까지는 세척해서 건조기로 돌렸는데 올해는 태양에 의지해 봅니다. 6월에 캐서 말려뒀던 자색삼동파도 8월 말에 모주로 꼿았는데 잘 올라와 주네요.
좋아요
24
·
댓글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