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딸기 · 병해충상담
서울강동양촌리김회장
안녕하세요
딸기 수경재배하고 있습니다.
딸기 잎이 몇 주전부터 저렇게 시들어버리네요
뿌리쪽은 괜찮아보이는데,
이거 왜이러는 건가요?
급액 ec/pH는 각각 1.8/6.0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배액은 ec/pH 1.6/5.8 정도로 측정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급/배액 수치는 괜찮을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좋은 방법이 있다면 공유부탁드리겠습니다
FarmmorningFarmmorning
공유하기
알 수 없음
잎이 저렇게 힘없이 축 쳐지는 것을 보니 윗분 말씀대로 시들음병이 의심됩니다. 관부를 보시면 좀 더 확실해지겠군요. 시들음병이 맞다면 사용하고 계신 배지는 이미 오염이 되셨을테니, 폐기하고 소독하여 새로운 배지로 재배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마 육묘장에서 감염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pH는 지금처럼 6정도로 유지해주시고, 감염주는 제거해주세요.
전남나주한지웅
시들음병이 온 것이 아닐까 추정됩니다. 해당개체의 관부 또는 엽병을 절단해 보시면 도관 일부 또는 전체가 갈색에서 흑갈색으로 변한 것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하얀 뿌리가 거의없고 흑갈색으로 부패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들음병은 토양산도(pH)가 낮거나 염 농도(EC)가 높을 때 많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배액-급액) 수치가 모두 +값을 나타내야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사장님 급액 ec/pH 1.8/6.0, 배액 ec/pH 1.6/5.8 의 경우 큰 값의 차이는 아니지만 모두 -값으로 뿌리의 산소공급이 부족하고 기능은 저하되고 있다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에 급액농도를 낮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딸기모임의 연관글

🍓 딸기 재배 퍔이웃을 위한 안내🍓 안녕하세요, 딸기 재배 팜이웃 여러분! 딸기 재배를 더 성공적으로 이끌어 드리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제품과 팁을 통해 재배 효율을 높여보세요! 💡 딸기 재배 팁💡 1. 💧 적절한 양액 관리 - 양액의 농도와 pH를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딸기에게 최적의 영양 환경을 제공하세요. 꾸준한 관리가 건강한 딸기 수확의 비결입니다. 2. ☀️ 충분한 햇볕과 통풍 - 딸기는 햇볕을 충분히 받아야 건강하게 자랍니다. 또한,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재배하여 곰팡이와 질병을 예방하세요. 3. 🔍 정기적인 병해충 방제 - 병해충은 딸기 재배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유기농 자재를 활용하여 예방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하여 건강한 작물을 유지하세요. 💡추천 제품💡 1. 🌟 양액비료 특가 - 질산칼슘, 질산가리, 황산 마그네슘, 인산가리, 인산칼슘 등 다양한 양액비료를 전국 최저가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비료를 활용해 딸기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최적화 하세요! 2. 🌍 TTD BV 관주용 제품 - 네덜란드에서 직수입한 최고 품질의 관주용 제품을 전국 최저가로 만나보세요. 고품질 제품으로 관수 시스템의 효율을 높여주세요! 3. 🌿 응애 및 진딧물 퇴치 유기농업자재 - 응애와 진딧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기농 자재를 최상의 가격에 제공합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찾기 힘든 착한 가격으로 병해충 관리에 도움을 드립니다. 팜자재 대량특가는 팜이웃의 성공적인 딸기 재배를 기원합니다! 🎉🍓 📞 자세한 상담과 주문은 팜자재 대량구매로 문의해주세요. 📲 이웃으로 등록하면: 최신 정보와 유용한 팁을 손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혜택과 정보를 원하신다면 지금 이웃 등록을 잊지 마세요! 🚀 “팜자재 대량특가”에게 시기별 농자재 정보 받기! → 이웃 추가 : https://farm.fmorning.com/mtbgdo
좋아요8·댓글0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