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다운로드
이전 페이지
복숭아
홈
복숭아 · 자유게시판
세종세종
김은경
25년찐복숭아재배농민
·
23년 2월 17일
게시글에 사진 올라온것은 터치해도 터치가 안되고 크게 볼수가없네요. 저만 그런가요? 원래 안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8
3
공유
경북포항
미량
어촌 딸램이
·
23년 2월 18일
이제 지원하는 거 같네요 안되면 앱 업데이트해보세요
답글쓰기
경북의성
욕심내지말자
23년 2월 17일
처음에는 확대가 되었는데 지금은 안 돼네요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댓글 3개 전체 보기
복숭아
모임의 연관글
온라인 도소매 유통업체입니다. 작년 많은양의 하우스 복숭아,신비,신선,거반도,품종 생략 말랑이 백도,황도,딱딱이 백도,대극천 등을 많이 소비해낸 업체입니다. 올해 같이 하실 농부님들을 구합니다. 소진량이 많다보니 적어도 수확량이 어느정도 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시세보다 조금 더 괜찮은 가격으로 판매루트를 만들어드릴테니 필요하신 농부님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 대금은 무조건 당일결제입니다.
좋아요
1
·
댓글
0
신비 작년보다 일주일 늦게 만개했습니다. 수분 부족이 주 원인인 것 같습니다. 지하수 물량이 하루 몇 톤이라 매일 물 퍼는 게 일입니다. 주변 배농가는 냉해피해가 또 생겼네요. 올 해도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힘내 봅시다.
좋아요
6
·
댓글
0
저는 지금 정상적으로 수확이 되는 평수는 900평에서 600평입니다. 취미로 했던 블루베리를 빼 버리면 800평이 됩니다. 유목은 이미 심어져서 내년에 조금 수확이 됩니다. 근처 농지 천 평 중에 육백평 삼년차 접어 듭니다. 삼년생 몇키로나 나올 지는 모르나 다 구매회원들께 샘플로 나갑니다. 사진은 대극천 복숭아입니다. 제일 중요한 유월 초에 아파서 모든 농작업 마무리를 못 하고 3주만에 낫긴 했지만 결과물은 처참했습니다. 저는 유명가수 콘서트 티켓처럼 제 농산물도 올 해는 미리 예약티켓을 구입한 회원들에게만 팔았습니다. 제 처한 상황에, 내일이면 티켓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다 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도박이었지만 이틀 햇님이 나와서 당도도 기대 수준으로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직거래는 특히나 지역 거주지에서 하면 엄청 힘이 듭니다. 그러나 한 번 신뢰가 생기면 내가 농사를 짓는 한, 고객은 해 마다 저를 찾게 됩니다. 아직은 소규모고 제대로 기술도 없고 생산량도 적어서 제 인건비 생각하면 적자입니다. 그러나 내년, 늦어도 내 후년에는 인건비 빼고도 흑자 전환 예상합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건, 귀농 청년들이 산수만 하고 들어와서 대부분 실패하고 나가는 게 안타까워서 농업이 그렇게 산수로 되는 것도 아니고 진정성 있게 다가갈 분야라는 얘기를 하고 싶어서 입니다. 농업정책이 기존 농민도 힘들어 죽을 지경인데 촛점이 청년을 대상으로 환상을 심고 대출이나 해 줘서 뭘 하겠다는 건지. 소농이 행복해서 주접을 떤 것이니 대농들께서는 귀엽게 봐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겁나게 더웠습니다. 모두 고생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9
·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