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배추·병해충상담
경북구미 불사조1
배추잎에 구멍이 났는데 어떤 약을 쳐야 되나요?
Farmmorning
경북구미불사조1
감사합니다.
경기가평나주신원농장
사진상으로 봤을때 벌레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 구체적으로 어떤 병충해인지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발생시기로 보아 파밤나방,거세미나방 병충해로 예상됩니다.
파밤나방은 농약에 저항성이 잘 생겨 방제하기 쉽지 않은 해충이며,
비교적 1~2령의 어린 유충기간에는 방제 효과가 높으나. 3령 이후의 큰 유충이 되면 방제효과가 떨어집니다. 발생 초기 등록된 약제를 이용해 방제하는것 이 좋고,
효과적으로 방제하기 위해서는 발생초기에 1주 간격으로 2~3회 가량 약제 계통을 바꿔가며 작물체에 약제가 충분히 묻도록 방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세미나방은 애벌레와 성충은 모두 야행성이므로
방제작업은 해 뜨기 전이나 해가 진 뒤에 방제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벌레의 발육단계가 낮을수록 방제효과가 높습니다.
특히 2~3령 애벌레부터는 안쪽에 깊숙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약제가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적용약제를 충분히 살포해야 방제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방제작업에 사용하는 약제는 인독사카브 또는 클로란트라닐리프롤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권장 합니다.
또한 한 가지 약제를 사용하기보다 작용 기작이 다른 약제를 여러 개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약제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달라 가까운 농약방 방문 후 확인 후 살포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마도대농
벌레가 보이나요? 범용 살충제 쳐보고 판단하셔도 될거같습니다.

배추모임의 연관글

그린톡톡으로만 키운 밀양쌈배추농가 소식 올립니다~ 4/17일 첫수확을 하였습니다~ 농가대표님은 출하전 수확한 쌈배추에 그린톡톡을 뿌려서 포장하신다고 합니다~ 그러면 신선도가 오래간다고 하시네요~ 원래 쌈배추에 엠보싱을 살리려고 약을 친다는데 그린톡톡 사용으로 엠보싱이 살아있어 약을 안쳐도 된답니다~ 이시기에는 벌레들이 잎을 뜯어 먹어 잎에 구멍이 난다는데 그린톡톡 불금저녁 편안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늦은저녁 밀양쌈배추농가 소식 전해드리려 글 올립니다~ 4/17일 첫수확을 하였습니다~ 농가대표님은 출하전 수확한 쌈배추에 그린톡톡을 뿌려서 포장하신다고 합니다~ 그러면 신선도가 오래간다고 하시네요~ 원래 쌈배추에 엠보싱을 살리려고 약을 친다는데 그린톡톡 사용으로 엠보싱이 살아있어 약을 안쳐도 된답니다~ 이시기에는 벌레들이 잎을 뜯어 먹어 잎에 구멍이 난다는데 그린톡톡 사용으로 벌레가 전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무름병도 없고 더욱 중요한것은!!!! 배추는 연작피해가 100%라는데 연작피해가 없다고 합니다~~ 대박입니다~~ 앞작기부터 그린톡톡을 사용한 결과로 보인다고 대표님이 말씀하십니다~ 쌈배추 대표님은 그린톡톡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네요~ 맛도 끝내준다합니다~
·
3
2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