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다운로드
이전 페이지
자유주제
홈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경북봉화
오임돈
4월 12일
우리 어머니 께서 건강하시던 시절 현역 이던 시절 옛우리식당
20대초 나의 첫시도 이기도 하였다. 농업에 입문 하기전
4년동안 아버지께서 텃밭에서 재배된 다양한 농산물을 아버지께서 가져오시면 어머니께서는 그 농산물 을 조리 하여 손님들께 판매 하셨다.
(나는 저때 농산물이 어떻게 재배 되고 어떻게 가공 되어서 사람 밥상에 오르는지 4년 동안 일을 하며 지켜봤다.)
그후 농업에 입문할때는 종자돈 10.000.000원 으로 25~26살에 나의 두번째 시도 를 하였지.
(과수업을 하기위해 노후화된 SS기 폐차 하고 새것 장만하였다.)
지금은 어머니께서 고령이셔서 은퇴하시고 식당은 다른이 에게 세를 주었다.
독백)
나는 지금까지 벌어들인 돈으로 좀 공부 하여 30대 중반 나는 나의 인생 3번째 시도 를 할것이다.
(이유 : 부모님 께서 이제는 농업에 종사 하시기에는 너무 고령 이시다. 더 늦기전에 방법론을 바꿔야 한다.)
공감
댓글
공유
댓글을 남기려면 앱을 설치해주세요
댓글 전체 보기
자유주제
모임의 연관글
고. 김정호 이름모를 소녀 아니라 이름모를 꽃 마치. 학창시절 우리. 아버지 공부만 하고. 있다고 몽둥이로 때리시던 그 몽둥이. 꽃 그 이름은 플라워? ㅎ
좋아요
9
·
댓글
4
사람의 우수한 지능은 개구리 지능과 동률을 이룰때가 많습니다. 개구리가 올챙이 적 시절을 까 맣게 잊듯 사람들도 자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도움 주었던 사람들을 까맣게 잊고 삽니다.
좋아요
2
·
댓글
0
세상 좋아졌다..... 어머니께서 건강하실때 식당 밥장사 하던 시절 식자재 자체 조달했던 텃밭 들 잘만 경작한다면..... 나쁘지 않겠어. 괜찮은 부수입 이다. 장부에 기록한다.
좋아요
5
·
댓글
0
홈
농사정보
장터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