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자유게시판
경기고양 소농민
이제 시작하려는 생초보·
안녕하세요 농사를 모르는 청년입니다

이번에 제가 아버지가 갖고 계시던 논과 밭을 상속받게되었습니다.

아버지가 농사는 하지않으시고 임대를 주셨던 상태인데요.

이번에 기회가 되어 제가 농사를 직접 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막막하여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논은 800평이고 200평은 밭

그리고 차로 5분거리에 밭1000평 이렇게 총 2천평이 있습니다.

800평은 쌀 농사를 무조건 해야하고
밭에는 고구마를 심어볼까 합니다.
(물론 쉽진않겠지만 그나마 난이도가 낮은게 고구마라고 들어서 고구마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농사를 지으려면 농기계도 사용할줄 안다던가 기계로 작업해주실 분들을 어디서 알아봐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농업경영체도 등록하려면 농사를 하고있어야 확인하러 나온다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안오네요.

농업기술센터에 무작정 찾아가도 괜찮을까요?

농사에 몰두 하려고 다니던 직장도 그만 두려고 합니다

선생님들의 조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알고 계신 정보들을 대충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남여수박진욱
할 일이 너무 많으시겠어요.
직장도 다니고 있었을 겄인디요 ^^
저는 직장 다니면서 하나씩 하나씩 해결 한 지 벌써 4년차에 들어 갔습니다.
겁나게 빡씨네요 ^^
하지만 재미로 관심갔고 하다보니. 퇴근하면 바로 밭으로 가게 되네요~
돈벌이는 꽝 입니다만..
난중을 생각하며 계속 진행 중입니다.
제주서귀포낙엽교목류9062
기술세타에 가셔서 농기계 교육부터받으시고 임대하셔서 갈고 로타리치고 상의해보셔요 최고빠른길입니다
경남하동진교
귀향 2년차 ·
경기 고양에 땅 2천평 상속 받았으면 당신은 이미 부자. 급하게 생각지 마시길. 2천평 농사로 먹고 살 수 없으니 직장을 그만두는 건 안될 일. 아버지가 임대주고 있던 것은 일년 더 임대주어 임대료를 받으시고 그 중 300평 정도만 빨리 상속처리하시어 주위분들 하는 작물 중 몇가지 정해서 봄에 파종 후 경영체 신청. 싹 나오기 시작하면 농품관에서 나와 실사 후 경영체 등록해 주면 그 때부터 시간 날 때마다 귀농교육 농기계교육 작물교육 등 모두 무료로 받으면서 시작하면 됩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길이 나옵니다. 주위에 선생도 많아지고.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마지막.가는길 누구나.테어나서.살다가 누구나.다.ㅡㅡ가는길 산다는것은.이야기거리 울다.웃다.지치고.낙심도하고 힘들기도하고.사랑받고.사랑하는속에서 온갖.추억들이.쌓여가고 그래도.피할수없는.이별 예고도.없고.바람처럼.찾아왔다 연기처럼.사라지는.죽음 난.ㅡㅡㅡ아버지를.하늘나라로.이사보냈다 가시는전날.밤.이야기하며.건넨.망고주스 딸기갈아서.한컵.내가드린.마지막.선물 금요일.병원가서.혹.검사가.필요할것같아 아침에.미지근한.물.한컵.그것이 내가.드린.마지막.선물이였다 병원가서.주차하고 병원다왔으니.내립시다.아버지 대답이.없어.안전밸트.풀면 아버지.다왔어요하는순간.오른쪽팔 툭.ㅡㅡ떨어져.가슴에손얹고확인 맥이없어.119불러.양산부산대병원 소생 실로.가는길이.ㅡㅡㅡ 너무나.긴.터널같았어요 구급대원이.하시는말.소생시키면.인공호흡기.달고.아님.그냥.운구만.하신다 할수있는한.해주세요 소생실.들어가호흡이.멈추고.40분지나 겨우.돌아온호흡.20분지나.사망선고 기기때고.영안실.내려간다.잠깐만.밖에서 대기하라.문열고.나와서2분후 기계다제거하고.스스로.호흡하셔서 5시간.더.계신것이.나를.향한.아버지의 선물이었습니다 의사선생님의.말씀.호흡이.돌아왔지만 준비는하라고.ㅡㅡㅡㅡ 아버지.가슴속에.오른손.얹고 왼쪽 손.이마에.얹고. 아버지와의.이별를.시작했어요 내.아버지가.되어주셔서.넘.감합니다 힘들게.사셨지만.자식들도.이만큼.살아가는것.아버지.사랑이고 손녀.손자.이만큼.사는것.아버지 사랑입니다 엄마.걱정하지.마세요 아버지가.먼저가서.하나뿐이.고모.만나고 내가.엄마.잘모시고.살다.아버지.만나러 보내고.난.쫌.더살다.갈테니.걱정말고 가시라.ㅡㅡㅡ 지금까지.살면서.잘해주신것만.감사하다 고맙습니다 짦은.꿈같은.5시간후 오른쪽.어깨.살짝.올리고 하늘나라로.이사가셨어요 지금까지.못드신것. 내손으로.만들어.드린.시간이 고작3년.ㅡㅡㅡ 드시고.맛있다.별것.다먹어보네 크게.웃으시며.좋아하던.시간 냉커피.드시고.그래.커피는.이래야 커피지.ㅡㅡㅡ행복해하던시간 밤세워.지난이야기.보따리도 이제는.들을수없는.그리움 그래도.ㅡㅡ 소망은.있어요 엄마 도.나도.다시.아버지.만난다는 그사실이..ㅡㅡㅡ있다는.기다림 자다가도.부를것.같아.ㅡㅡ 나도모르게.깊은잠.들지.못하고 나를.불러주기만.기다려지만 현실 은.아버지가.내옆에.안계신다는것 조금.ㅡㅡ섭섭하고.ㅡㅡ그래요 부부란.ㅡㅡㅡ참 하늘이.맺여준다는말 맟는것.같아요 아버지.가시기전.엄마는.4일전에 아시더라고요 아직.주무시고.계시는.아버지 돌아가셨다.뭍어주라.그리시곤 사일.밤낮을.아버지.옆에.계시다 나오시곤.난.할말다했으니 나.ㅡㅡ걱정말고.잘갖다오라 하시는거.처음에.웃어셨요 그러나.ㅡㅡ엄마는 미리.사랑하는.남편과.이별준비.중이셨던걸 아버지.가시고.알았읍니다 홀로.ㅡㅡ아파하실것.같아 아버지.만날때까지.아버지몫까지 다드시고.건강하게.계시다.아버지 만날때까지.ㅡㅡㅡ잘살자 엄마 는.커피를.드신적.없는데 오늘.저보고.커피를.주라해서 한잔도.아닌.아침.점심.아버지대신.두잔을 드시고.주무시네요 이별을하고.또.이별을.준비중입니다 울지않고.웃으며.작별할려면 오늘도.내일도 감사함으로.사는게.답인것.같아 아버지와.이별했지만 이별보다.감사함이.ㅡㅡ너무많아 난.ㅡㅡㅡ행복한.자입니다
좋아요17·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