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자유주제
홈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충북음성
달방구
2024-11-06T22:27:41Z
"온갖 법의 뜻을 잘 관찰하는 지혜가 다함이 없고, 마음의 힘을 잘 지키는 지혜가 다함이 없고, 광대한 보리심에 머무르는 지혜가 다함이 없고, 온갖 불법과 지혜와 완력에 머무르는 지혜가 다함이 없다."
1
댓글쓰기
공유하기
댓글을 남기려면 앱을 설치해주세요
댓글 전체 보기
자유주제
모임의 연관글
"마땅히 착한 법을 자기 마음을 붙잡고, 착한 법으로 자기 마음을 적시고, 착한 법으로 자기 마음을 깨끗이 다스려라. 정진으로써 자기 마음을 굳게 하고, 인욕으로써 자기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지혜로써 자기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평등으로써 자기 마음을 너그럽게 하라."
좋아요
5
·
댓글
0
“지혜로운 자는 항상 남에게 베푼다. 베풀긴 베풀되 자랑하는 마음이 없이 자기가 지은 공덕을 이웃에게 돌린다. 그런 이의 공덕은 현재와 미래에 이르도록 가이없으리라.”
좋아요
4
·
댓글
0
☆오늘의 말씀☆ 마음은 화가와 같아서 모든 세상을 그려내나니 오온이 마음따라 생기어서 무슨 법이나 짓지 못하는 것이 없네 마음과 같아 부처도 그러하고 부처와 같아 중생도 그러하니 부처나 마음이나 그 성품 모두 다함이 없네 (화엄경) 우리는 행복과 불행은 상황에 따라 또는 환경에 따라 온다고 생각하는데 큰 착각이다. 행복과 불행은 마음에서 지어내는 것, 그 누구도 나를 행복하게 할 수 없고 불행하게도 할 수 없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주체는 나 자신이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되세요.
좋아요
10
·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