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전북익산이돈우
♤ 행복은 누리는 자의 것

그 사람의 삶이 행복해 보여 들여다 봤더니
잦은 다툼이 있더라! 
 
그 사람의 삶이 화려해 보여 들여다 봤더니
외로움을 감추고 있더라! 
 
그 사람의 삶이 부유해 보여 들여다 봤더니
마음이 가난하더라! 
 
그 사람의 삶이 부러워서
들여다 봤더니
아픔을 숨기고 있더라! 
 
그 사람의 삶이 성공적으로 보여
들여다 봤더니
남모를 실패가 있더라! 
 
남의 삶이 좋아 보여도,
남의 삶이 행복해 보여도,
나름대로 고통을 안고
살더라! 
 
그러니,
내 사는거 남사는거
비교하지 마시고,
주어진 내 삶 잘 챙겨서
살아 갑시다. 
 
기왕 사는거
영원히 변하지 않을
영원한 생명의 낙원! 
 
이 아름다운 희망 하나씩
품고 살면 더욱 더 좋겠지요. 
 
미소 짓고 행복하게 사는 오늘입니다.
행복은 누리는 자의 것입니다.
인천강화무궁화
복숭아 잘 키우고 싶당·
맞습니다.
현재 주어진 내 앞에 시간은 내것이니 나만 사용할수 있는, 공평하다고 여기는게 나를 지키는 것이죠.
좋은글 감사합니다^^
부산서구김경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身外無物 몸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나이가 들면 건강한 사람이 가장 부자요,건강한 사람이 가장 행복한 사람이요 건강한 사람이 가장 성공한 사람이며,건강한 사람이 세상을 가장 잘살아온 사람입니다. 주고싶은 것이 사랑이고 얻고싶은 것이 행복이며 갖고싶은 것이 건강이다. 사람은 사람다운 사람을 만나야 행복합니다. 처음의 만남은 하늘이 만들어 주는 인연이고 그 다음 부터는 사람이 만들어가는 인연이라고 합니다 만남의 인연이 잘 조화된 사람의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줄수있는 최고의 선물은 언제나 변함없는 마음입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친구들 만나 차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되세요. "화를 내도 하루" "웃어도 하루" 어자피 주어진 시간은 "똑 같은 하루" 기왕이면 불평대신 감사! 부정대신 긍정! 절망대신 희망! 오늘도 마음껏 웃으며 행복하세요.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 마라 ! 덧없이 흘러가는 세월속에 상처없이 아프지 말고, 행복하게 보내시고 오늘도 즐겁고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소풍같은 人生 서로 존중하고 이해 하며 살아 갑시다. 삶이 이러리라 짐작은 했어도 막상 겪어보니 이리 허무하고 순식간 일 줄이야 ! 언제나 아름다운 삶속에 건강과 웃음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家內에 幸福과 健康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좋아요15·댓글4
Farmmorning
ㅡ주말에 드리는 이야기ㅡ 마 음 거울은 앞"에 두어야 하고, 등받이는 "뒤"에 두어야 한다. 잘못은 "앞에서" 말해야 하고, 칭찬은 "뒤에서" 해야 한다. 주먹을 앞세우면 "친구"가 사라지고, 미소를 앞세우면 "원수"가 사라진다. 미움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장점"이 사라지고, 사랑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단점"이 사라진다. 애인을 만드는 것과 친구를 만드는 것은 "물"을 "얼음"으로 만드는 것과 같다. 그것은 만들기도 힘이 들지만, 녹지 않게 지키는 것은 더 어렵다. 내가 읽던 "책"이 없어져도 그 책의 "내용"은 머리에 남듯, 내가 알던 사람이 떠나가도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은 머리에 남는다. 우산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지갑" 잃은 사람이다. 지갑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사랑" 잃은 사람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신뢰" 잃은 사람이다. 가진 자끼리 하는 포옹은 따뜻하지 않고, 못 가진 자끼리 하는 포옹은 따뜻하다. 그러나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포옹은 그 주위를 덥힐 만큼 뜨겁다 이 세상에 행복보다 더 좋은 것이 있다. 그것은 만족이다. "큰 행복"이라도 "만족"이 없으면 불행이고, 아주 "작은 행복"도 만족이 있으면 큰 행복이다. 귤이 있다 없어진 자리에는 향긋한 "귤 냄새"가 남고, 새가 놀다 간 자리에는 지저분한 "새털"이 남는다. 사랑이 있다 간 자리에는 아름다운 추억"이 남고, 욕심이 설치다 간 자리에는 안타까운 "후회"가 남는다. "희망"이란 촛불이 아니라 "성냥"이다. 바람 앞에 꺼지는 촛불이 아니라 꺼진 불을 다시 붙이는 성냥"이다. "용기"란, 깃대가 아니라 "깃발"이다. 바람이 불면 불수록 더 힘차게 나부끼는 "깃발"이다. 8 월 한달 수고 많았습니다 오늘도 강건하시고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
좋아요10·댓글1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