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인데 보통 평당250~300원 정도 합니다 트렉터 가격이 비싸구요 작은밭이 로터리치기 더 힘듭니다 보통 두번은 쳐야되고 밭상태에 따라 안쳐줄수도 있어요 이유가 다 있습니다 관리기로 치는거랑 깊이 차이 납니다 7천만원 주고 샀는데 한해 보통 이백시간 운행 10년 뒤엔 감가 얼마나 날까요?
3년차 귀농아닌 귀촌인 입니다. 처음에는 집앞으로 사람이 지나가면 마을분들이든 아니든 무조건 차한잔 하시자며 집으로 들였어요. 지금은 때가되면 고추,배추,마늘,양파, 등~/로타리 치는것은 물론이고 비닐,물도리까지 동네에서 동생들이 다 해줍니다. 마을 어르신, 형님들, 동생되는 분들하고 마음으로 친구가 되어보십시요. 저는 인천부평 에서 완도로 2021년 3월에 내려왔습니다. 지금은 원치않는 귀농인이 되었습니다.
내가 베풀면 다 나에게 다시 돌아옵니다. 전라도쪽이 좀 인심이 후한 편이긴 하더라고요. 예전 그쪽에서 중대장 할 때 텃밭을 하면서 퇴비가 필요해 동네분에게 이야기 했더니 자기집에 있으니 가져다쓰라고 해는데 그럴수 없어 사겠다고 했더니 자기가 조합원이라 싸게 살 수 있다면서 직접 농협에 전화해서 구입하게 해 주시더라고요. 너무 고마웠죠. 그 후로도 기계로 갈아주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