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경북영천주.참토
상상그이상의퇴비·
#피롤농법이무엇일까요?

피 롤 농 법
(Pyrrole agriculture method)

1.피롤농법은 피롤비료를 토양에 한번만 뿌려도 1년동안 충분한 유기물과 미네랄을 공급하므로 별도의 거름이나 비료를 살포할 필요가 없습니다.

2.피롤비료는 식물이 자라는데 꼭 필요한 칼슘, 마그네슘, 칼리 등의 미네랄을 종합적으로 토양내에 균형을 맞추어 주고, 미량원소를 거의 빠짐없이 공급하므로 종합미네랄 공급원이 됩니다.

3.피롤농법의 원리

가.남조류를 토양내에 다량으로 번식시켜 이를 식물이 이용하도록 하는 농법입니다. 남조류는 광합성을 하는 미생물이며 환경만 맞으면 독립적으로 왕성하게 번식하는 미생물입니다.

4.피롤비료의 효과
가.토양속에 유익한 미생물이 많이 번식하면 토양끼리 붙지 않아서 토양이 아주 부드러워 집니다. 즉 떼알구조의 토양이 만들어져 모든 식물의 뿌리발달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나.토양속 미생물은 식물에게 각종 미네랄을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따라서 피롤농법으로 농사를 지으면 기존 관행농법으로 농사를 지을 때와 비교해서 칼슘/ 마그네슘 흡수량이 30%이상 증대됩니다.

l칼슘흡수가 증대되면 당도/ 색깔/ 보관성/ 식감 등 모든 면에서 현격하게 품질이 향상 됩니다.

l마그네슘흡수가 증대되면 잎의 두께와 녹색도가 크게 증가하여 식물의 성장에 필수적인 광합성을 왕성하게 하여 탄수화물 생산을 극대화합니다. 따라서 식물의 대사작용을 키워줌으로써 농작물의 생산량/ 품질 등을 획기적으로 높여 줍니다.

l기타 미량원소들의 흡수도 원활하게 하여 농작물이 병치레를 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다.피롤농법은 경제성이 뛰어납니다.

l퇴비와 복합비료, 석회, 고토 등은 매년 농작물의 밑거름으로 투입하여야 농사가 됩니다. 이를 각각 살포하여야 하는 것도 예삿일이 아닐 뿐만 아니라 투입하는 량을 잘못 조절하면 길항작용으로 농사를 망치기 일수 입니다.

l피롤비료는 이들의 성분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피롤살포만으로도 대부분의 비료기능을 발휘합니다.

l기존 농법으로 퇴비와 비료를 살포한다면 각각의 자재비만 합하여도 피롤비료에 비해 비싸지지만 2중, 3중의 살포에 따른 인건비까지 고려하면 훨씬 비싸집니다.

라.토양내 유익한 균들의 확산으로 기존의 병원균들의 활동은 억제하여 토양에서 오는 각종 병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각종 병해에 강한 농작물을 생산하게 됩니다. 따라서 농약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l피롤비료는 각종 미네랄을 킬레이트화시켜 농작물들이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면연력을 획기적으로 높여 줍니다.

바.피롤비료를 사용하면 토양내 잔류농약을 남조류가 분해하여 성분 검사시 농약성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울러 다이옥신, 트리할로메탄류 등의 독성물질을 분해합니다.

사.생산량을 보장할 수 있는 농법입니다. 연작장애 및 염류장애를 없애줌으로써 농사 망치는 해를 만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피롤농법은 가장 친환경적인 농법이며, 최종 소비자는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농산물을 얻게 됩니다.
㈜참토.이부장

1포20키로 10평살포 가격7700원입니다
문의전화 054.672.0913
010.7116.2357
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
공유하기
댓글을 남기려면 앱을 설치해주세요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 커피와 커피 잔!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 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겉치레에 신경을 쓰면서 '삶의 본질'을 잊고 사는 사람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오래전에 학업을 마치고 떠났던 제자들이 오랜만에 노스승을 찾아와 담론하던 때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제자들은 자신의 성공담을 소개하며 스승님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제자들은 현재 겪고 있는 스트레스를 호소하면서 "성공은 했지만 행복하지는 않다."고 불평불만을 토로 하였습니다. 그러자 노스승은 일어나 커다란 주전자에 커피를 끓이고, 다양한 커피 잔을 가져왔습니다. 크리스털 잔과 은잔도 있었지만 싸구려 잔과 종이컵 등 다양한 잔들이 있었습니다. 노스승은 제자들에게 각자 잔을 선택해 직접 커피를 따르라고 말했습니다. 제자들은 아름답고 값비싼 잔을 차지하려고 서로 다투었습니다. 제자들이 각자 커피 잔을 가지고 자리에 앉자, 노스승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희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커피"가 아니더냐? 그런데 "커피 잔"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쓰면서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라." "커피 잔"과 상관없이 "커피"는 똑같았습니다. "재산이나 사회적 인정, 겉치레 등이 '커피 잔'이라면, 우리들의 삶 자체는 '커피'와 같은 것" 이라고 스승님은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가 모두 원하는 것은 '좋은 커피'인데 구태여 '비싼 잔'에 커피를 마시려고 안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커피 잔'을 무시하고 '커피'를 즐겨라!" 우리는 지금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 `헛된 무언가`에 억매여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리고 우리가 진정 원하는 것은 `좋은 커피` 인데 굳이 `비싼 커피 잔`을 구해 마시려 번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주변을 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선물로 받은 소중한 오늘! "오늘"은 "커피 잔"을 무시하고 "커피 자체의 맛과 향"을 음미하는 소중하고 귀한 하루를 보내시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사랑하는 하루되세요~!
좋아요7·댓글0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