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 자유게시판
전북남원김중언
귀촌 9년차 텃밭놀이·
콩과 팥의생장! (태풍과 장마비 대비 지주대박아 줄메어 키움)
한줄로 심은 콩(서리태, 백태), 팥이 적심후 잘 자라고 있는데 노린재는 개체수를 늘리고 있다.
깨에 찾아오는 노린재는 쉽게 날지않아 손으로 잡기 편한데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는 날렵하여 빠르게 날아가 버린다.
기피제도 조제하여 패트병에 담아 메달어 놓고, 트랩도 메달아놓고, 아침일찍 저녁으로 눈에보이는대로 잡고, 농약도 살포하는데 개미허리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는 발걸음소리에도 빠르게 날아가는 날렵성을 보여 인간하고 지능싸움을 하고 있다.(TIP: 이슬맞은 이른아침은 날지 못함, 트랩설치는 작물로 부터 멀리설치)

지인이 준 의문의 콩씨심어 핀꽃! 구글 렌즈앱으로 검색하니 동부콩!
난생처음 관심가져본 동부콩꽃 마치 나비가 앉자 미동도 하지 않는것처럼 보여지는 콩꽃이 철재 휀스울타리망을 타고 잘자라는 것은 비맞으면서 심은 주인장 부부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보답하려는 것일까?

저절로 난 호박모종을 돌봐주었더니 굵은 줄기와 잎을 늘려가며 길쭉한모양의 단호박 만차랑(만차처럼?)도 제 구실을한다.
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
충남태안동글이선
노린재는 약도 않드네요 저도 500평정도 심엇는데 식전ㆍ저녁으로 튼튼한 파리채로 후려치고 바닥에 보이면 발로 다시한번발아줍니다 노린재 트립 효과가 좋은가요??
전북남원김중언
귀촌 9년차 텃밭놀이·
여하튼 상당한 시간이 지나면 수십~수백마리 들어와 죽어있네요. 트랩속에 유인제 '톱자바'를 넣어 놓으면 냄새맡고 찾아들어와 못나가고 죽게되더군요. 트랩 설치해 볼만 합니다. 다른 멀리서 있는 것들까지 불러와 오히려 피해입을 수 있으니 유의점은 작물로 부터 멀리 설치!
전남고흥김은숙
저도 이른아침에 손으로
노린재를 잡았는데
그런분이 또 계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