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고추 · 병해충상담
경남창원신 난다
퇴임후 반귀촌·
장마가 소강상태라
고추밭에 가보니
상태가 좋지않네요
왜 그런지 답답하네요
대책을 모르니?
고수님들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FarmmorningFarmmorning
강원원주당근한개
친환경제배를 고집한다·
저만의 4종세트 살포가 필요합니다 고추는 항상 웃고있습니다 제가 올린글에 있습니다 참고 하심됩니다
경남창원신 난다
퇴임후 반귀촌·
달달한 조언감사합니다
강원원주당근한개
친환경제배를 고집한다·
고추에 유니칼슘5 붕사1 요소비료1 혼합해서 구멍뚫고 추비해주세요 건강해야 병충해가 없습니다 고추가 너무 빈약합니다
전북정읍송광만
40년 농사꾼 입니다·
어제고추 줄치다 고추 노란색 띠는걸 자세히 보니까 의애로 담배나방 피해가 많더라고요
고추에 아주 미세하게 구멍 이나있어 고추가 노라지고 무름병 증세로 보이더라고요
너무 칼슘 부족 으로 만 생각지 말고 고추 잘 살펴 보세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전북정읍오남현
기차길농장·
고추가영양이없네요
그러니병충해에 약합니다
총채나방이있었나봅니다
전문가상담하시고 약주셔야할것같아요
알 수 없음
종자기능사
모든것에 거짓을담지말자·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팜닥터 유근용 010 4281 1530
팜모닝 로봇
공식
칼슘 부족으로 인한 증상은 식물체의 지상부가 푸른 상태로 시들고 발병이 좋은 환경이 되면 급속히 전체적으로 시들게 됩니다. 초기 증상이 나타난 후 2~3일이 지나면 완전히 시들게 됩니다. 또한, 줄기 내부는 갈색으로 변하며 물에 담가 보면 하얀 우유빛의 세균액이 분출됩니다.

칼슘 부족을 예방하기 위해 연작을 피하고 육묘를 건전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포장을 청결하게 하고 관리 작업 시 상처를 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기온이 높지 않도록 피복물로 토양을 피복하고 배수구를 설치하며 질소비료를 적정량으로 시비해야 합니다. 등록된 토양 소독제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슘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위의 방법들을 시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충남태안김종옥
답변왕
귀농 11년차 농부 ·
고추는 평상시에 물 자주 주어야 칼슘결핍 막을수 있어요.추비를 더주셔야 할듯 .

경남거창오영도
답변왕
고추농5년차모르는거80·
칼슘영양제살충제를합께분무해주세요
경남창원조길순
새가 쪼아 먹고 칼슘 부족 아닐까요..?!
경남진주왕밤의 신
양분부족입니다.

고추모임의 연관글

장마 전에 서리태 넣으랴, 콩이 올라오기 시작하니, 비둘기, 까치들이 갓 둥지에서 이소한 새끼들까지 몰고나와 콩밭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은 곳에 보식하랴, 적심하랴, 논 관리 하랴, 참깨밭 지주대 박고 1차 유인줄 띄우랴, 제초 작업하랴, 등등...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니 고추밭의 고추는 뒷전으로 밀려 오늘 비가 잠시 쉬어가는 사이에 맘먹고 고추밭 전수검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고추는 2,400주 정도, 품종은 칠○○, AI ○○, 올○○, 관주로 칼슘, 물도 액비 관리도 소홀히 하지 않았는데 올○○ 품종은 제 밭에 맞지 않은지 작년에도 석회결핍이 많이 왔는데 역시나 입니다, 오늘 수거한 전리품들이 대부분 올○○ 에서, 고추품종 식재 전에 석회결핍에 강한 품종 선택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같이 가뭄이 극심한 해엔 석회결핍은 피해갈수 없겠지요. 주변에 고추농가 분들이나, 팜모닝 식구들이 담배나방, 석회결핍 때문에 애로를 많이 겪고 계신 것을 업로드한 글을 접하며, 편치않은 마음입니다. 이건 제 경우 입니다. 고추포장의 한그루에 현재 50~60개 정도 달려있다면. 2,400주면 대략 10.000 개 이상이 달려 있겠지요. 오늘 수거한 전리품이 약 300개 정도...면, 껌값 아니겠습니까~ㅎ 혹여, 잘 자라던 고추가 뿌리에 이상이 생겨 시드는 애들은 포기하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물소독약, 또는 역병 수화제를 뿌리근처에 관주처리 해주면 회생시킬수도 있고, 잠깐 반짝하다 결국은 돌아가시게 되니, 이맘때면 돌아가시더라도 나무에 자식들은 남기고 가시니 제 몸값은 하고 가시는 것 아니겠나요. 농부의 마음이야 열이면 열, 백이면 백, 작기 끝까지 같이 가고 싶겠지만 땅 밑 사정을 우째 알 수 있겠습니까. 농사를 짓다보면 이런 일 저런 일 겪으며 내공도 쌓이고 마음도 단단해지는 거 아닌가요? 바로 앞에 다가온 장마, 농부님들 모두 슬기롭게 이겨내시고 강건하시길 바라며 두서없이 주절거려 봤습니다.
좋아요39·댓글52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