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통

블루베리 화분재배 블루스위트 국산 신품종

마늘 수확 조금빠르지만 마늘 캣어요

곁순정리

2차 줄치기 곁순제거하기 방아다리 밑에 곁순 2개는 남기고 나머지 곁순은 모두제거

수박순정리 두줄잡기

논두렁 예초 예초 다끝나면 풀약 해야겠네요

수박 일주일 지남 생장확인

중기제초제 D+15 제초제살포 모내기순서로진행

수박 심은지 2일차 250 평에 물주고 풀 나지 말라고 잡초매트 깔았어요.

수박 심었어요. 모 육묘하고 나서 거름뿌리고 비료뿌리고 심었어요.

수박제배준비 배수로 파기 퇴비살포

모내기 2일차

물잡고 로터리 써래질까지

농수로정비 밑거름 200평에 20키로1포 논 가장자리 풀약하기 논에 물대기

모판 흙떨기 흙떠는 기계도 쓰고 물뿌려 흙 털어 주었습니다.

고추 두둑작업 미리미리준비합니다.

못자리 모판 3000장완료 신동진 동진찰벼 해담 올해도 잘크고있는 킹스베리

48시간 소독한 벼 건져냈어요. 토요일에 육묘 2000장 예정. 비온다해서 배수로정비 못자리 할곳 평탄작업 나머지 자리는 풋고추 청양고추심어요.


육묘시작 동진찹쌀

볍씨소독 온수소독 60도 10분 냉수 마찰 32도 소독물에 48 시간 종자소독 오늘이 48 시간 지나서 꺼냄 시작일에 작성을 안했네요.

논에거름내기 못자리 상토 받았어요 7포 주네요 3마지기 반이라 그런가 봐요 매실 나무도 꽃이 피네요

객토한 논 논갈이 했어요.

오늘은 교육다녀옴 토마토 스마트팜 견학
밭 쟁기질 고추농사 재배준비

육모 1차 흙담기완료 3000장 준비끝. 육모하우스도 완성. 다음달에 종자 소독하면 되겠네요^^ 이제 논갈이준비.

육모판 흙담기 고추모 환기


하우스 설치 모판 작업공간 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