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자 캐고 양배추 일부 수확했음 감자를 늦게 캐서 상태가 좀 안좋아보임 내년엔 6월 중순에는 캐야할듯
오늘 모닝고추 . 롱그린고추. 가지. 오이. 호박. 들깨 . 바질 심었음
오늘 엉개.두릅 따고 머위하고 삼베에 넣어 된장독에 묻어놨음 커피볶았음. 게이샤. 모모라
2월초에 메주 2말로 장 담가 놓은거 오늘 치대고 간장과 된장으로 분리해 놓았음 우리동네가 물과 공기가 좋아서 된장 맛도 좋다고 메주 파시는 분이 도와주시면서 말씀해주심 ㅎ 양배추 모종도 심었음

오늘 감자 심었음. 부추 뜯어서 옮겨심고 당근.참. 취나물. 곤드레 씨앗 뿌렸음.

텃밭에 퇴비. 비료.토양살충제 뿌리고 흙뒤집어서 준비하고 있음 어제 봄나물 부지깽이. 양배추 채소 몇개 심음

오늘 로메인. 아삭이. 부지깽이. 취나물 모종 사서 심었음 로즈마리 3000원짜리 3개 제피나무 3그루 심고 머위 어린거 1봉지 캐옴

감나무. 매실나무. 앵두. 석류 사과나무 보리수 대추나무 전지하고 복합비료 . 퇴비 뿌렸음 올해도 열매 잘 부탁한다 ~~


오늘 간장 추가로 담았음 (총 메주 10개 ) 메주 5개 넣고 [메주1개 =3키로(콩1되) ] 물 20리터 소금5키로(간수뺀소금) 넣어서 소금 잘 녹여서 붓고 대나무 걸쳐놓고 뚜껑 닫음 2달뒤 치대기 4월15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