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괴산 이영수
농민
추가한 이웃193명

나의이력은 1945년7월13일생, 충청북도괴산군에서출생, 충청북도지방공무원약10년근무,택시운전약15년, 건설회사약12년근무, 집...

게시글
윷놀이 끝! 어떠셨나요?
왜 ? 나만윷놀이에 참여를막는거야? 아니면 에러야? 그럴리없어. 벌써 몇일째인데 한번도 윷놀이 성립이 안됐어.
좋아요 0 댓글 2
윷놀이 끝! 어떠셨나요?
윷놀이에 참여하려고 매일 노력했는데 참여기회를안주네요. 화면이 금방사라져서 한번도참여를못했어요. 너무 민망스러운일이돼버렸읍니다. 여러분! 죄송합니다. 다음에또기회가온다면 그때는 꼭 한번 할겁니다.
좋아요 0 댓글 0
9월 내 작물 자랑하기
7월장마에휩쓸려간 콩,참깨,고추의 후작으로 들깨와 녹두 그리고 배추, 무우를심었읍니다.
그런데 상상외로 너무잘자라고있어요. 아침,저녁으로 들여다봐도 너무 잘 잘자라는게 눈에띕니다. 왜 그렇게 이뿐지 나도모르겠어요. 한번보여드릴께요.
좋아요 15 댓글 35
Farmmorning
배추·파종•정식
콩과 참깨, 고추등 주농산물이 수해로 모두 침수,사장되는수난을겪은후 일부는 들깨와 녹두를심었고 나머지면적에는 배추를심기로결점해서 배추묘를길렀읍니다. 현재는 다음과같이 잘자라고있읍니다. 오는8월27일 이식하려합니다. 주작물은아니지마는 이것이라도 무탈하게 잘 자라주기를염원해봅니다.
좋아요 6 댓글 3
Farmmorning
나의 농사 필수품 소개하기
농사를하는데는 꼭있어야할필수품이다. 모든작물은 소독을 꼭 해야한다. 농작물엔 해충과 병이다반사다. 병충해예방은 약을살포해야하는데 많은양의약을살포하려면 고압분무기가 꼭있어야한다. 또한 적은양을살포할때는 등에지고하는분무기도필요다. 이두가지는 꼭있어야할필수품이다.
좋아요 8 댓글 9
Farmmorning
들깨·자유게시판
지난7월의 수재로 만신창이가된 콩과참깨밭을 들깨와 녹두로가득채워놨읍니다. 그것들이크는걸보니 그래도좀 맘이 가다듬어집니다, 어느누구도 그렇게하지않는것을 나만은해냈읍니다. 올가을에 수확의 기쁨을 조금이라도 느껴볼겁니다. 만족하지는않겠지만 ~~~
전국의 농민 여러분! 그리고 팜 가족여러분은 소박한 저의꿈을 소중히 여겨 주십시요. 감사 합니다.
좋아요 11 댓글 10
Farmmorning
·자유게시판
7월장마로인해서 우리밭은 모두침수되여 콩 이랑 참깨,그리고 고추가 저세상으로같읍니다. 한개도 쓸것이없어요. 그래서 죽은콩밭엔 들깨모종을하고 일부는 녹두를심었더니 아주잘났네요. 그리고 참깨와고추는모두걷어내고 배추와무를심을예정입니다. 당초보다수확은 대비가안되겠지만 그래도어쩜니까. 다른곡식은심을게없어요.늦어서 수확이안됩니다. 이제 추가로심은것이라도 잘되길 기대하겠읍니다.
좋아요 9 댓글 39
Farmmorning
어떤 유기농자재 쓰세요?
- 사용한 작물: 고추및 배추

- 유기농자재 이름: 모두싹

- 솔직한 후기: 모두싹은 모든작물의 병해충을 예방및 방제해줄뿐아니라 유황성분을포함한 영양제가 많이 함유되여있어서 작물키우기엔 너무좋은 유기농 자재입니다. 나는 1921년도부터 모두싹을사용해서 고추와 배추, 무우, 알타리무등 야채도많이 키웠읍니다. 사용해보니 고추에는 병충해가현저하게 줄었으며, 혹시 탄저병이 왔다해도 모두싹에다 탄저병약을평소보다1/3정도만 섞어도 약효가 눈에띨정도로 좋았고, 그로인해서 수확도 훨씬 많았다는걸 느낄정도였읍니다. 모든농민들에게 이렇게좋은 유기농 자재를 적극 권장해서 사용할수있도록 했으면 좋겠읍니다.
좋아요 1 댓글 2
Farmmorning
들깨·자유게시판
이번수해로 엉망이되여버린콩밭엔 죽어버린 콩 사이에 들깨모를 구해서 심어봤읍니다. 잘살아서 수확이됐으면 좋겠읍니다. 들깨는 어턴과정을거쳐야 제대로된 수확을 할수 있는지 고수분들의 고견을듣고싶읍니다.
좋아요 4 댓글 9
Farmmorning
참깨·자유게시판
수해가휩쓸고간지도 벌써 꽤 여러날이지났네요. 이곳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여 다소위안은됩니다. 제방뚝이떠내려간곳도 응급복구는 어지간이 복구되여가고있읍니다. 그러나 아푼상처는 아직도 아물지를않고 아침 저녁으로 잘자라고있는 참깨와 고추가 자꾸 눈에밟혀 밭으로 발길이가는건 어쩔수없나봐요. 그래서 수해로휩쓸고간곳에 들깨묘를사서 심고있답니다. 그런데 낮에는 너무더워서 그것조차하기가 어렵네요. 그래도맘먹고 집사람과 둘이서 열심히 심고있읍니다. 봉사대원들은 침수된집을 치우는데 모두 투입뙈서 능작물은 본인들이 손봐야합니다.
그래도 도움의손길이 많아서 너무 좋구요, 아직도 우리네 인심은 에마르지 않았구나라는 자부심이 큰힘이됩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열심히 살아보겠읍니다.
좋아요 2 댓글 4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