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체류 상추 대파 오이고추 청량고추 오이 가지 취나물 곤드래 방울도마도 줄콩과 밭 가에 유실수 등을 심어 수확하고 있는 노령 농부입니다 농사는 재미있으면서도 힘든 농사입니다. 가장 즐거운 것은 재배한 작물이 성장하는 과정과 수확을 거둘때 기쁨이 최고,,입니다. 화이팅!
경사진 밭에 소나무를 기르고 있습니다. 소나무 사이에 잡목이너무많아 예초기 작업을 3일가(11.13.14)실시하는 동안 아내는 소나무 속 가꾸기로 350여 그루의 묘목을 정리 했습니다.. 동영상 사진이 안뜹니다.
날씨가 주워서 고추와 고추잎 수확을 했습니다. 호박순도 수확하여 횡성군 로컬푸드에 납품 하였습니다. 25. 10. 27.

강림 밭 주변 800평 2일째 제초작업을 했는데 곤드래 취나물을 살리면서 하는 작업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내일도 하루 더 해야 합니다.

어버이날 자식들이 못왔다고 어제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두들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땅콩을 지금심어도 돌까요? 일주일 전 땅콩을 물에 담그어 뿌려 놓았는데 이제 촉이 트고 있어요 그럼으로 땅콩을 심을 밭의 고랑을 만들었써요. 30m 한골 그리고 횡성 감림에 있는 밭에 그늘막을치고 왔습니다.
이곳은 이제 두릅을 마지막 수확을 했습니다. 7kg, 정도. 그리고 돌밭에 돌을 감자처럼 께서 구루마로 실어 냈지요 돌을.여섰 구루마 실어냈는데 내일 3구루마정도 더 파내야 할것 갔습니다. 농부는 힘들지만 밤이면 즐거움이 가슴에 담겨요
오늘은 돌밭을 옥토를 만드는데 농사일은 힘들고도 즐겁네요 산에는 벌통도 설치했는데요 매년 초보자라 자랑할것이 없어요
농지에 관리기 설치 했습니다. 이곳은 고냉지로 아침은 얼음이 얼고있어 타 지역보다 늦은 실정입니다. 이제 바뿐시절로 접어듭니다. 농부님 여러분 모두 화이팅!!!
,,4월 10일부터 유실수 묘목 20여 그루를 송계리 산 15번지의 평지에 심었다. 사과 배 대추 포두 복숭아 자두 살구 밤 모과 마가목 각각 2구씩 심었다. 그중 포도나무 한구루만 금년에 수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곳은 포두가 안된다고하나 그래도 심었다 몇년후 괴일...
오늘은 많은 생각을 하며 만보 이상을 걸었다 새로운 소망을 품으며 . . .

25년에는 사랑스런 작물을 심고 키우며 사진을 올리어 부족한 것은 도움을 받으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겠습니다.
배추의 진딧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포기가 형성되는 시점부터 진딧물 약을 주 단위로 살포해야 한다. 마가린 또는 겨란노른자와 식초 배합 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