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농한지 벌써8년 이라니 ᆢ 저는 농고졸업하고 ᆢ나무만 40년 합께 했지요, ㅎ ㅎ 많이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벼수확 하고 있어요. 뭐 큰농사는 아니지만 좋습니다.

들깨수확 하고나니 비가오기 시작하네요

고추수확 ᆢ

고추 수확했습니다. 올해는 고온에 넘 비가오지않아 조금만 수확 합니다.

고추 약재살포 고온건조로 인하여 고추밭 상태가 넘 않좋습니다.

배추.무 농약살포 해습니다.

오늘 배추에 농약살포 했습니다. 벼록잎벌레가 있는것 같아서요.

고추수확 ᆢ!

김장배추. 무 안동에는 넘 가뭄심하여 매일 물을 주지않으면 배추.무가 견디지 못하니까 매일5시가 지나면 물호수로 물을 주네요.ㅎㅎ


참깨 틀이했습니다.

참깨수확 ᆢ올해는 3곳에 몇일간격으로 심어서 3곳다 마지막으로 수확하고 했네요 .아 ㅡ더워서. 힘드네요.

김장배추 모종심고 ᆢ한줄은 무파종 했습니다.

김장배추.무 망 만들었으니까 절반은 했겠지요. 한골은 배추.한망은 무 심을것 입니다

고추3번째 수확 합니다.

참깨들이 참깨는 틀고 가리고 ᆢ 힘드네요.

수확도 했어요.

고추 2수확 입니다. 집에서 먹을거니까.

이논이 하루 하루 크가는중 입니다.

모처럼 비가온다고 하니까 복합비료 고추사이에 20g정도 줍니다.

물주기 저녁때 넘 가물어서 ᆢ 고추골에 물을가득

농약살포 ㅡ ,모두 싹 . 알찬 마그봉칼 . 전착제 좀 진하게 살포

콩순치기 작업 했어요.

고추 3번째 고추끈을 묶었습니다. 비도오고 하니까 고추가 써러지면 않되니까요.

고추 병해충 방제작업 간단하게 모두싹. 봉소.칼.전착제 함겠살포 ᆢ

이제 고추끈 2번째 뮦습니다.3번짜는 흥고추가 익어갈것입니다.

마늘수확 하네요. 우리집에 먹을것 입니다

올해도 먹을만큼만 달아주세요.

올해도 고추지주꼽았 습니다. 고추가 많이 달고 풍성했으면 좋겠습니다.

고추 정식 합니다.

이제야 벼 심을준비 합니다.

로타리 이제 모심을 준비 해야죠

오늘 로타리 망들고 비닐피복하느라 . 많이 힘들고 했지만 속이 시원합니다.
우리집 과일나무 전정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대풍이루시고 행복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벼 수확 ᆢㅎ


오늘은 쥐눈이콩 수확 했습니다. 많이심지는 않았지만 좋습니다.




고구마 수확 합니다. 그런데 고구마는 없고 줄기만 무성하네요. 나 참ᆢㅎ 그래도 수확 합니다.


오늘도 들깨. 수확 합니다. 이곳 저곳에 들깨가 있어 참 그래요 . 콩밭 주의에. 심으면 고라니가 않오니까 참 좋아요 그런데 우리콩밭에는 들깨을 밭주의에 심었는데 산돼지도 않오네요.


오늘부터 들깨을 수확 합니다. 몇일 조금식 해야 합니다. 여기 저기 있으니까요.


이제 수확이가까이 왔습니다. 물을 싹다베고 몆일있다가 수확 합니다. 감사합니다



잡초도 제거하고 올해 수확량이 걱정 입니다 .비때문에 넘. 자주와서. ᆢ




노린재 방제을 위하여 ᆢ올해도 다수확 기대합니다.


참깨밭사이에 들깨을 심었는데요 .이제 참깨을 수확하고나니까 들깨모습이 보이네요 .그래서 추비합니다.



콩의 골골마다 잡초가 솟아오릅니다. 콩 크기보다 .더 크게 오라오니까 .제거하기는 좋지만 더워서 땀 범벅 ᆢㅎ


오늘도 참깨 수확 마지막으로 했네요. 올해는 수확괜찮은 것 같습니다 . 후덥지근한 날씨에 수고많았어요 내 몸에 감사하며 .!



무우씨앗 직파 ᆢ 비료살포후 로타리 했으며 토양살충제 살포후 이랑을 만들고 무우씨앗을 직파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이 병이 탄저병 입니까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모두 다 폐기처분 해야하나요. 전문가님의 고견을 드겠습니다 .


참깨사이에 들깨씨앗을 심었지만 생육이 좋지않습니다. 그래서 복합비료을 웃거름으로 살포했습니다. 잘 될지모르겠습니다.



오늘도 무척 덥네요. 참깨는 여름수화밭작물 이잖아요. 그래도 수확의 기쁨으로 무더워을 이겨냅니다.


올해 2023년 노지고추 첫 수확 입니다. 실하고 좋내요. 양은 많지않치만 마음은 다수확 입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ᆢ!



올해는 장마비가 많이내리네요. 이제 해가좀 나겠조. 장마로인해 참깨는 키가 넘 커서 걱정 이네요. 이럴때 참깨대가 튼튼하게 되는것 뭐 없겠죠.

올해도 콩 노린재와의 싸움이 시작 됩니다. 크레졸 비누액을 5병 1000cc을 ᆢ페트병 80개에 나누어 담고 ᆢ5 - 6m에 하나씩 놔았네요. 무더위에 사워한 느낌 입니다. 오늘 사진을 찍지못했네요.



비오고 난 다음에 들깨 심었습니다 . 조금 힘들지만 이제 마음만은 편안합니다. 모종 내었서 힘는거니까 .잘자라겠죠



대원콩 많이 컸습니다 . 그래서 순치기작업을 합니다. 올해도 다수확 생각합니다. 콩농사 하시는분들 하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