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동 파머제이
농민
품앗이 점수5
추가한 이웃0명

게시글
기타작물·병해충상담
안녕하세요!!^^ 저는 농사 왕왕 초보인 한 아이의 엄마 입니다!^^; 서울근교 텃밭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사실.. 현재는 서울에 살지만.. 5~6년 후에 귀농 생각도 있고요..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더이상 도시에는 희망이 없다는 생각이 짙어지는 요즘이라... 꽤 오래전부터 자연친화적 삶에 대한 갈망이 있었고요...^^
(실제로 귀농을 하게되면.. 생산한 작물을 판매해서 이익을 남기기까지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매우 힘들다고 해서.. 일단은 제 심신의 건강을 위해.. 귀촌생활을 먼저 해보려고 합니다..^^)
헌데, 저는...아직 어린 아이를 돌보랴 살림하랴.. 여러모로 정보를 알아볼 시간도 에너지도 부족합니다...ㅠㅠ..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서요.. ㅠㅠ..제 농사 경험이라고는.. 매우작은 텃밭 4평정도 작은밭에 1년 정도 일구어본 경험이 전부입니다^^;; 잡초 뽑느라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하긴 했지만요 ㅠㅠ 그래도, 보드라운 흙만지며, 뜨끈뜨끈한 햇볕 받으며 애지중지 키운 적상추, 청상추, 가지, 고추, 파프리카 등등.. 소소하게 수확하던 기쁨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첫 수확한 채소들은 너무도 소중해서 먹지도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ㅠㅠ.. 나중에는 수확인 익숙해 져서 동기 텃밭지기(?)들과 함께 요리도 해먹고요^^ (5년전이라.. 코로나가 없었답니다~!) 그리고, 제가 제배한 작물을 먹으며 점점 더 건강해지는 제 자신도 발견했었고요..^^ 작은 도움이라도 감사히 여기겠습니다!! 저는.. 귀농/귀촌을 앞두고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