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용작물관리사, 사회복지사.상담사 자격을 가지고 농사와 사업을 동시에하는 투잡걸입니다. 내밭 주위에 고라니와 멧돼지때문에 고라니철망을 설치하면서 인연이 되어서 철망사업을 겸하고 있습니다. 귀농.귀촌을 하시는 분들을 도우며 귀농귀촌 협회에서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구마, 호박,차요테를 수확했다.
비료 주기를 했다. 포기포기마다 주었다.

쪽파를 심었다. 도라지밭 정리하고 쪽파가 심어져 있던곳에 빈곳에다 심었다. 파가 잘자라서 맛있는 쪽파김치를 생각하며 쪽파를 파종했다.

배추에 살충제와 영양제를 같이 살포하고 대파에도 살충제를 살포 하였다. 달팽이도 넘 많다.

항암배추와 일반배추를 고추대를 뽑고 그자리에 심었다. 비가 온뒤라 잘 살기를 바래본다.

고추잎과 남은고추를 모두 수확했다.

고추 수확했다 오늘도 7소쿠리를 수확했다. 소독해서 꼬다리 제거하여 건조기에 넣었다.

소독을 하였다.

고추를 2번째 붉은고추 수확을 하고 소독도 함께했다. 식초물에 씻어서 건조기에 넣었다. 울 가족들이 먹을 고추다. 뿌듯하다.

고추 첫물을 땄네요. 식초를 물에 희석해서 잘 씻어서 건조기 50도로 70시간 맞쳐놓았어요.

고추 2판 고구마 1단 차요테 5개 가지 4포기 노각오이 2포기 심었다.


감자를 4줄 심었다. 실험삼아 생강도 심었다. 토란도 감자밭 귀퉁이에 심었다. 조선파도 다시 둑을내고 심었다. 냉이도 조금 캐어서 된장국도 끓여서 먹으니 봄내음이 풍긴다.
비닐을 걷어내는 작업을 하였다. 비닐은 모두 모아서 비닐 수집하는곳에 버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