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재한지 3년된 태추단감 적과를 했어요. 올해 처음으로 열린 단감이 기대되네요. 종전 단감은 차령이라는데 아무리 약을 쳐도 꼭지부분이 지저분해 상품으로 내 놓을수가 없었다
사과나무 방제실시. 이번부터는 탄저병 방제약 살포. 스트로비는 처음 구입해봤는데 너무 비싸요(1병에 4만원).소농인들에게 부담이 커요!
참깨 추가정식. 참깨(조은가지참깨)를 파종 했으나 절반도 발아가 안되어 추가 파종 했는데도 발아가 너무 늦어 결국 모종 2판을 구입, 추가로 정식 했습니다. 가지참깨 좋은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리태 콩 심을 밭 멀칭깔고 준비 완료
사과 낙화후 2차 방제(응애약 위주)

참깨 파종했는데 전반도 발아를 하지않아 오늘 추가파종 후 물주기하였음
사과 적과 작업 완료
자색고구마를 심었어요

살구나무 낙화후 및 단감 약 살포했어요
참깨 심을 밭 비닐 멀칭

고구마(자색)심을 밭 만들었어요
참깨심을 밭 퇴비살포 해났어요. 이곳을 5월1일 파종합니다

살구나무(하코드) 석회보르도액 살포
살구나무(하코드)에 석회보르도액 살포
자투리 밭에 감자심기
감자 심을 곳 밑비료 살포후 경운 작업
참깨 등 심을 밭에 토양개량제(생석회) 살포후 경운작업 실시


사과 밑비료(과수원탑) 살포

사과전지후 톱신페스트 도포작업

살구나무 퇴비살포 및 기계유 살포
미야비사과 동계전정을 하였음

생석회 9포 살포

살구나무 전정을 해습니다

사과밭에 유박 살포 해놓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