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강원강릉 아리엘
농민
추가한 이웃46명

게시글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죄송한대로 공개 문의합니다.

지난 2월 말 브라마 종란 때문에 글을 올렸던 강릉 사는 최태송 입니다.

제가 지난 주까지 주문 받은 종란을 보내드리느라 헸는데요, 근데 한 분한테 추가로 보내졌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 번만 보냈다 생각하고 포장해서 보내드렸더니 이미 두 번 다 받으셨다고 연락을 주셨어요.
그리고 또 그 깂을 지불해 주셨는데요.
근데 문제는 이게 어느 분한테 가야했던 건지 아무리 기록을 뒤져봐도 알 수가 없습니다.

혹시 종란을 구매했는데 아직 못 받았다 하시는 분은 속히 연락주세요.
하루이틀 내로 급히 보내드리겠습니다.

계좌, 전화, 문자 다 살펴봐도 누군지 못 찾았어요.

속상해요. ㅠㅠ
좋아요 2 댓글 0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여긴 동영상을 올릴 수 없네요. ㅜㅜ

브라마가 작년 11월 부터 알을 낳기 시작했는데 날씨가 추워 부화를 미뤘습니다.(12월달에 실험적으로 해보긴 했는데 30알 중 11알 겨우 성공시켰습니다.)

그리고 따뜻해지길 기다렸다가 2월 13일 날 부화기에 넣었습니다. 이게 까나올 때인 3월 초면 날씨가 풀리기 때문입니다.

오늘까지 거의 보름이 되길래 짧은 검란 영상을 올립니다.(동영상을 찍었는데 여긴 올리기가 안 되네요. )

이제 4일 정도 있다가 알을 품겠다고 앉아있는 큰닭들한테 가져다 놓을겁니다.

그러면 2~3일 후 병아리가 까나오는데, 아기들에게는 어미가 생기고 엄마닭은 큰 고생 없이 병아리를 얻게 됩니다. 이런 걸 일석이조라고 하죠.

병아리는 어미가 데리고 다녀야 쥐나 다른 닭들로부터 보호 받으며 자랄 수 있답니다.

부화기에서 태어나 어미없는 닭은 쥐와 다른 어미닭들로부터 공격을 받아 따로 관리해야 하지만 이렇게 방법을 찾아 어미를 만들어주면 병아리 손실을 줄이고 잘 키울 수 있답니다.

작년 12월 달에 부화기로 처음 부화시키면서 얻은 경험입니다.

혹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아요 3 댓글 2
아리엘님의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작성글 사진
자유주제·자유게시판
010-2493-8835 입니다.

부화의 계절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저의 농장에서 청계와 오골계, 그리고 거대하고 위엄있게 생긴 여러 종의 브라마 닭도 키우고 있는데요.
지난 12월에 처음 부화기를 사용해 30알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이전에는 자연부화만 했거든요. 근데 다 큰 브라마가 알을 낳기 시작하면서 귀한 브라마 알을 먹어 버리기엔 좀 아까웠습니다. 청계알과 백봉 알도 많은데 말입니다.

그래서 12월 10일 경에 부화기에 넣었더니 새해 1월 1일 날에 11마리가 까나왔어요.

제가 관리를 잘못하여 추위에 얼어 죽고, 큰 닭한테 밟히고, 쥐에 물려 절반 이상이 죽었지만, 지금 5마리는 더 이상 쥐도 범접 못할만큼 컸답니다.

현재 60알을 부화기 두 대에 넣어 부화하고 있습니다. 10일이 넘었는데, 검사해보니 거의 병아리가 들어 있는 게 보입니다. ㅎㅎㅎ

이제 3월 초면 모두 까나오겠죠. 너무 기대됩니다.

혹시 브라마를 키워보고 싶으신 분은 연락 주세요. 종란도 있고, 병아리도 나올테니 필요하시면 싸게 드립니다.
쿠팡 가격의 절반도 안 되게 드릴 수 있답니다.

브리마 병아리 크는 것도 대견하고 멋지지만, 다 큰 브라마는 그야말로 황홀 그 자체랍니다. 15개월 키웠더니 4킬로 넘게 자랐어요. 식구 많은 집도 전혀 걱정 없어요. 넘 멋져요. ㅎㅎㅎ

종란이나 병아리 필요하신분 연락~~~주세요.
좋아요 29 댓글 39
아리엘님의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작성글 사진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강원도 강릉사 사천면에서 자연농업을 하고 있는 예송통일농원 대표 최태송 이라고 합니다.
저희 농원은 이름 그대로 자연에 의존해서 농축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저희 농원 모든 농산물들은 100퍼센트 비료와 농약 구경도 못하는 순둥이들입니다.
또한 닭과 토끼, 염소를 키우는데요, 이애들도 비료농약 모르는 옥수수 사료를 먹으며 알과 고기를 생생합니다.
현재 닭이 130마리 정도 있는데. 이 중에 세계적으로 가장 큰 닭인 브라마닭을 키우고 있습니다.
재작년 10월에 자연부화시켜 현재 15개월된 브라마 숫놈을 어제 잡았더니, 4킬로가 넘는데 이게 닭인가? 거윈가? 깜놀했습니다.

중약하고, 현재 브라마 계란이 100알 정도 있는데 조금 일찍 부화기로 부화시키실 마음 계신 분은 연락 주세요. 쿠팡이나 다른 곳에서 파는 것보다 저렴하게 드립니다.
좋아요 0 댓글 3
공짜로 가질 수 있다면 나의 선택은?
당근 최고급 농기계죠.
좋아요 0 댓글 0
자유주제·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강릉에서 자연농업을 하고 있는데요.
닭 사료용으로 옥수수를 심으려고 했더니 농협에서는 20킬로 이상이 돼야 신청 받더군요. 축협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 정도로 대농이 아닌데 말입니다.

혹시 여기 계시는 분들 중에 농촌진흥청에서 생산한 사료용 옥수수를 심으시는 분 계시면 3킬로 정도만 구매할 수 없을까 해서 글을 올립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올렸지만 저처럼 사료용으로 옥수수 심으시는 분들 계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5 댓글 1
농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사료용 옥수수 종자 구매할 데가 없을까요?
면 사무소 신청은 20킬로 부터라 도저히 신청할 수가 없더군요.
3킬로 정도 구매해야 하는데 혹시 신청하신 분들 중에 여유가 계신 분들 없을까 해서요.
좋아요 7 댓글 4
윷놀이 끝! 어떠셨나요?
윷놀이 참여하기 눌렀는데 계속 출석체크란이 나오네요.
출석체크 했는데두요.
윷놀이 참여하고 싶은데크
좋아요 0 댓글 0
옥수수·병해충상담
안녕하세요. 새해에는 강릉 시골로 귀농하여 옥수수와 콩을 재배하려고 하는데요. 종자는 어디서 구매하며 100평당 얼마나 수요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귀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2 댓글 1
감자·병해충상담
안녕하세요. 씨감자 관련 글 잘 보았습니다. 올해 귀농해서 감자 농사부터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씨감자 구매는 어떻게 하고 100평당 기준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0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