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인3년차이면서 퇴직후엔 전념해서 해볼 작정입니다
어제 저녁 소독하고 아침 6시부터 봉지싸기 2:30분되어야 1줄하네요 3골 완료했어요

7시 농장도착 비가오고 습이 많아 소독하고 봉지 씌우기 해야하는데 생략하고 저녁때에 실시했어요 깍자바, 오티바, 마이킹,사파이어

아들과 집사람이 봉지씌우기 하네요 난 알바 오고요 348 로터리 한번 더 해야한다네요 풀이 너무커서 ~~

포도봉지 씌우기 친구가와서 1줄 해주고 저녁은 청국장으로 청취확인하며 하려니 힘이드네요!!!

봉지씌우기 친구2명 도와주어서 3천장 완료

18시:30 소독/깍자바, 사파이어,옵티바,노블레스, Mg로 30분 친구2명와서 잠깐 도와줌- 순자르기, 줄잡기

인력 1명 07~17시 까지 순정리 2줄 남음 봉지 작업전 청취및 송이정리 18시 소독 삼진왕, 깍자바, 영양제, 영일칼슘, Mg,로 소독하고 다음주 토요일 봉지작업 예정까지 순정리 마무리 필요

인력4명 끝순정리 작업 07~17시까지 알쩡리 및 청취제거작업 점심은 평곡식당 백반

아침 6시 포도밭으로 일군4명 온다해서 근데 뻥크를 내어서 2명이서 봉지싸기 위하여 청취제거

샤인 알속기 및 곁순정리 영양제 및 마그네슘, 축과앤 , 쇼크살충제 넣어서 살포

순 및 알정리 점심 묵밥후 농협에서 농약구립하여 봉지싸기전 살포용

알속기 및 곁순작업을 하고 물주머니 걷어 내고 소독을 하였네요 응애, 노균병,쟃빛곰팡이, 영양제를 썩어서 저녁6시에부터 1시간 했네요!!

알속기 및 곁순작업을 하였네요

순집기와 빠진 알속기작업을 했어요

지베린 아들이 와서 3줄하고 힘들다네요!! 등가비료 20-30-20 5키로와 훌빅스타 10키로 관주했네요

아침부터 지베린2차 시작하는데 오전 2고랑 오후2고랑했네요 집사람은 감기몸살로 쉬었고요~~ 사파이어는 약흔이 남네요

아침6시 출발 지베림조제하고 9시부터 시작해서 2~7번줄 고랑까지 2차 지베린했네요

오늘 2명 불러서 못다한 알쏙기 했네요!!!

용돈벌어야지 포도키워야지 2가지를 하니 바쁘네요 아침6시출근하고 있습니다

9일저녁 곰팡이 살충제 등을 엽면살포 했네요 알속기 12명을 불러 작업중이네요!!!

며칠만에 포도를 보니 맘이 심란하네요 포도속기전 송이 조절하려보니 축장도 송이폭도 제맘대로이네

가지재정리 및 끝순제거와 곁순제거 병행

아침부터 보슬비가 지베린은 거의 마무리 되었고 끝순정리를 하고/ 성호가 조금도와줌/ 응태방문 커피

아침부터 끝순정리 및 지베린 9일차 지난금요일 시작해서 내일 일요일까지하면 마무리 되네요 20-20-20 관주용 5키로 아미노킹 2개를 나누어서 1000평 비율로 1시간30분 관주

마그네슘 250g, 성보싸이클린 100g, 청실홍실 200g 으로 9시부터 약 1시간 걸쳐서 1구로 소독하니 8말정도 사용하고 2~3말 남아서 2틀후에 다시 살포예정

아침에 집에 엄나무 순 체취 후 하우스 소독 깍자바 100, 사파리100, 베가스60, 아토닉50으로 소독 12시부터 도시농부 2명이서 끝순정리 14번줄부터 ~지베린 처리/2줄 미정리 사과묘목 물주고

지베린 작업 3일차 이제1/3 정도 했으니 3~4일은 더해야 될것 같네 옆지기도 같이하고~ 친구도 방문하고 저녁약속으로 밥과 커피도 먹고 내일은 좀더 부지런을 떨어야 할 듯!!@

지베린작업/ 물8개,지베린8개,더크리1봉,브라마이신16g, 곰팡리약10g으로 혼합 2일차 약 500송이 정도 담금

꽃이 피기전 충랑 지베린 처리와 꽃이 핀후의 지베린 처리 비교하기

곁순제거 및 집게손 제거 관리기로 사양리 로터리해줌

화수정리를 2일 동안 6명이 4시간씩하였다 도시농부치고는 일처리가 좋은 편입니다 잎이 뭔가부족해서 마그네슘을 엽면시비하는데 물에서 응고되어 녹이는데 고생/잎청정-

집게작업 및 곁순제거가 힘이드네 일주일도 넘게지속되니 지치네요

집게작업 계속/ 사과씨 가져옴- 산안벛꽃축제로 지체- 고구마1박스도 덤으로 / 영기 30포대 - 금강지킴이 10만 사과씨 묘판조성함

5일째 집게작업, 곁순정리,난나제거 작업중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오락가락하면서 춥다

다이센45-120g, 스토네트30g, 선방30g 물60리터/ 현재기온 23.4도/ 고압분무기사용

사과묘 식재판 물주고 덮어놓고 샤인 집게작업 진행/ 잎간간격커서 물과 영양제주기에 부담으로 조금더 기다리기로

오후에 수평비닐 걷기를 하는데 비가오고 추워서 잘목한것 같네!! 열풍기가 돌아갈려나? 내일 다시 덮어야 할듯

포도 유인 및 가지확인

순지우기 및 스프링쿨러 내려놓기 뒷밭 감나무 베어내기 중 기계톱 이상으로 중지

살충제 깍지바, 노균병 퀸택, 다이센45 20리터에 치파랠리로 소독함/ 미세분말처리 효과가 있을지

발근제 1통 400평에 관주로 넣음 뒷밭에 제초작업을 위하여 예초기 작업

348번지 복합비료 3포를 치파랠리를 사용 농협에서 구입 순지우기 작업 2줄 완료

아침 순 문지르기 3번줄 점적호스 물방울 확인 및 두드리기 측창옆 비닐고정 끈 늘이기

순이 나와 크기 시작하는데 순 지우기 작업 4번줄 1차완료 점적관수 정리 오전 10~13시 교육 융전비료회사

가로 수평비닐선 정리 및 엄마 풀뽑기함

신청한 퇴비용 비료25개 가져옴 포도가지 유인선 정리 묶기 수평비닐 25mm파이프 필요 / 양측면에

다리밑쪽 25미리 파이프 연결 가로선 늘려서 수평비닐을 팽팽하게 수분5분 보충

1번줄- 가지포도 1주 벌목/ 목질에 철사 먹음/ 빨간포도 순이 나오는데 꽃대가 안보임 열풍기 고장점검 - 심항보/10만원- 센서교체/18시 방문

뒷편 물받이 주름관 고정작업 3일째 경험이 필요- 흄관 구멍뚫어 사용하기로 함 오전 12시 스프링쿨러 물 5분씩 적셔줌

결혼식장 갔다가 오후에 시골하우스 비닐때우기 열풍기 2호 연결호스 완료

황영웅 소독 20말에 20리터로 흠뻑주었네요 고압분무기로

포크레인으로 흙 8번 옮기기 수로옆 정리필요함

양말끈 풀어주기 및 열풍기 닥트비닐 연결 및 확인- 버너작동에 연료공급 문제? 눈이 많이 내림- 약7센티

하우스 뒷편 수로작업 흙채움을 더 해야할듯

사과씨 노천매장 - 흙3, 씨1로 썩음 포도밭에 묘목을 식재하고파서 광남 대추나무 전지하면서 수분수 필요하다고 함


관리실 부직포펴기 및 뒷밭 전정


하이드오일,활화산,프린트 혼용하여 16시에 치파랠리를 고쳐서 살포함 닥트호스 늘이기

열풍기 닥트 설치 계획 수평비닐 측창부분 고정 및 강선조정 정미기로 방아 - 6년생 벼/ 둑집정리

수평비닐 틈새확인 및 보수 진행

물주머니 물채우기- 황산동 2스픈 녛고 1:30분에 1개씩 채웠슴 1일2일해서 15개 완료

관정물에 모래등이 있으면 잘 막혀서 여과기를 사서 설치하고 비닐물주머니 4줄넣음/ 흥수방문 - 엄마가 비닐작업 도움 낮에 온도가 28도인데 지온은10도이다

최일종관정 연결 전기 진각님의 도움으로 관정 물 나옴/ 저녁6시부터 스프링쿨러 돌려놓음/ 내일아침까지 물량이 괜챤을까??

관정 연결을 위한 40mm호스 설치 T밸브에서 누수 및 스프링쿨러옆 누수 고칠것

수평비닐 고정작업- 보온은 되나 태양광이 가려지는 일이 발생

1중하우스 비닐씌우기- 인력8명/ 15:30분마감

1중 비닐하우스 철거작업- 오후

스프링쿨러, 점적호스 2단분리시설 설치 교장과 성호랑 호수늘이기- 낼 마무리해야 함

비닐하우스 파손으로 보험사에서 확인 나옴 이롬손해사정 담당자 사진 및 현장 확인

2중하우스 비닐교체 인력8명 타조표비닐로

관리기 시동불량으로 트럭에 싣고 농협센타에 맡김11:30분 / 휘발류 40리터 및 통1개구입

348번지 계분 5톤 2대 살포 44만원

포도나무 지지대 이동정리 및 바닥물주머니 자리 청소

전지한 가지 파쇄작업 10~16시까지 휘발류 20리터 사용/ 파쇄기 농기센타

가지 가전정- 3일차/3동 완료

심토파쇄기 임대하여 작업 완료

모터 물빼기 및 천창닫기 심토파쇄기 10일 임차예약 두더쥐 8마리째 포획

ph7.5를 낮추는 방법을 알려준다며 솔부식산을 통해 하면될것- 거인바이오

저온저장고에 보관중인 바라된 포도 씻어서 와인을 담으려고 110리터용 통2개와 설탕2포대구입했네요!!!

유황입제 1포 15kg살포 5골

유황99% 비료 3포 구입/ 용성인비2포대구입 살포준비

김천 김용규농가 방문 포도 종목변경협의 검정포도는 송이가 크면 색을 못낸다고 함

광아프러스 40포 뿌릴준비/1줄3포 갔다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