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소리소문없이 고향을지키며 묵묵히 살아오며 축산업에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돼지약2천두를 키우며 살아가는 농부입니다. 농사일도논이 9000평 밭도3000평 경작 하며 이제 돈사 농장일은 그이 아들에게 물려주고 농사일 에 시간을 많이 활용합니다
어제는 경천됨 통수가 윤번제로 예천지역과 문경지역으로 8일부터 우리지역 단수로인해 미리 논에 물가두기하느 라 바쁜가운데 농장 문이고장나 교체작업도와 주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

요즘 한창 모내철이라 우리도 어제오늘 종일 모내기 하느라 바쁜 날들을 보낸다

오늘하루도 무척 바쁜 하루를 살았다!!! 아침일찍 일어나 농장 나가 돼지발정 체크하고 수정몇마리 시키고 아침 먹고 곧 농장 일하는 외국인 친구대리고 건강검진센타가서 건강검진 받고 점심먹고 이제 . ㅇ모내기준비 물대고 모다 설치하고 사온 상추심고 하다보니 하루가 ...

어저께부터 단호박 모종을정식 했다! 올해도 좋은 날씨로 대풍을기대해 본다 일은 내가했어도 하나님께서 복주시어성한 수확을 기대하며^.^

오늘은 주일날이다! 지난주에는 단호박 심을밭 장만하느라 분주하고 힘들게 한주를 보냈다! 시간나는데로 호박모종도 관리해가며 농장일도보며 바쁜 한주를 보냈다!!! 휴~~~

이제 날씨도 풀리고해서 어제는 밭에 퇴비를 살포기로 뿌렸다 어제못다한 일 오늘도 모두해야겟다


어제는 지난 겨울 동안 준비해둔 퇴비를 트랙타 살포기로 논에 뿌렸다 우리는 양돈을 해서 퇴비가 많이 나와 해마다 논에다 퇴비를 얺이고 벼를 심는다 그래서인지 금비의 사용을 좀 줄여서 농사를 지어도 수확에는 오히려 더 많은것같다

요즘은 농한기라 논 에 객토작업을 하였다@ 몇해동안 벼값도 얼마가지안고 지력또 많이뜰어지고 해서 미루다가 큰맘 먹고 객토를 하였다!!!
지난번에 베어놓은 콩을 탈곡 위해 모으는 작업을 하였다 벌써 탈곡을 했어야하는데 비가와서 많이늦어 졌다


영농 일지 쓴것을보니 일년이 되었다 ㅎ 나는 영농일지라기보다 매일 매일 나의 하루의 생활을 일기로 벌써 십수년 째 쓰고있다 그래서 별달리 따로 영농일지를 기록하지 않았다 오늘하루도 돼지농장일도 조금씩 도와주고 검정콩 베어놓앟든겉 비가와 젖어서 손질하며 먼져탈곡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