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광정 사과 저장고 입고
어제이어 오늘도 많이 춥다.영하 1.5 특별 일 없이 신용평가자료 발송
오늘 제일춥다. 하우스 안 온도 영하 2.5도 수지엄마는 창고에서 선별 작업..
중광정리 색이 안나 남겨둔 사과를 모두 땃다. 낼부터 강추위가 예상되서 수지엄마는 선별작업을했다. 저녁에늣 지역 소상공인 송년회에 참여 했다.
오전에 양양군환경과 에서 고라니 가져갔다. 수지엄마 저녁에 도착..
명지리 순찰댕겨왔다. 어제 고라니 걸렸던 울타리 보강하고왔다. 오후에는 난로연통 청소작업을 했다.
명지리 순찰중 고라니 한마리는 망에걸려 죽은지 몇일 도었고 또한마리는 간밤에 걸려서 아직 펄떡
하조대 농협에서 유박 83포 명지리 입고했다. 저녁에 동렬씨와 양양문화원 공연 다녀왔다
오전에 남은사과 마저따고 강릉lh에 임대신청 갔다왔다.
낮에 면사무소에 서류발급및 프린트... 사과 끝줄 땃다. 아직 20 그루 남겨놓고.. 로컬에 사과15봉지 납품 하고 왔다.
아침부터 비 예보가 있어 작업은 시작 안했다. 저녁 친환경 모임 예정 있어기사문항에 문어3k 한마리를 삿다. 울릉도와 포항에 사과를 보냈다.
오늘도 중광정리 사과수확 점심때 동렬씨 와서막걸리
오늘도중광정사과따기.. 수지엄마는 중국 여행 건 으로수원으로 출발
중광정리 사과수확. 위조 과 가 너무 많다. 수확기의 가을 장마로 수분 흡수가 많아 쭈굴 해진 사과가 30%정도 되는같다. 비가림 시설을 해야겠딛.
중광정리 사과 수확
중광정 상단부 사과 따기
중광정리 사과수확 흠과가 많다. 과다한 비로 인하여 흡수된 수분이 빠지면서 쭈굴한 사과가 많다.
중광정 사과 첫줄 상단부 수확
오전에 동렬씨와 할아버지 창고에 사과132 상자 입고 오후에는 중광정리 사과 수확 시작
명지리 부사 수확 종료했다. 저녁때 리프트를 싣고 내려 왔따.
오늘도 아주머니 2분과 선별작업 나는 명지리 나머지 사과 수확.. 짧은 2줄남기고 14상자 따 왔다.
명지리 사과 수확 뒷정리 수지엄마는 인부2명과 같이 선별작업... 나는 할아버지네 저장고 점검 하고 포크레인 와서 아래 대나무밭 정리를 했다. 그리고 저녁에는 친환경 모임에 다녀 왔다.
오후에 명지리 상단부 수확 14상자 따 왔다.
오늘도 어제이어 명지리 사과 수확을 했다. 오늘은 102상자 수확을 했다.
명지리 부사 수확 시작 했다. 동렬씨와 순자씨 같이참여 147상자 수확 했다.
오늘은 별일없이 하루 지났다. 점심때 동렬씨 내려와서 막점먹고 놀았다
오전에는 감 말랭이 만들었다 오후에는 명지리 버섯목 싣고왔다.
간밤에이어 오전까지 비가잡혀있다. 수지엄마는 수원으로출발 나는 오후에 임계사과 전시 와 형래씨네 들러서 포장자재 받아왔다.
오후에 독감과 코로나 예방 주사를 맞고왔다.
오전에 책장조립 과 책상 주변정리를 했다. 오후에는 명지리 다녀왔다.
수지엄마는 김장하러 평창 가고 오후에 명지리 댕겨왔다..
명지리 엄나무 윗밭 제초작업
명지리 어제 바람으로 찢어진 필름 보강하고 ss기 약통내리고 짐칸으로 교체..
오늘은 바람이 세게 불었다. 명지리 반사필름과 나무 지주대 보강 작업을 했다.
오후에 명지리 갔다. 바람이불어 어제 깔아논 반사필름 ..ㅎㅎ 바람에 난리 고정작업 하느라 혼났다
명지리 반사필름 깔기 6골 했는데...필름이 앵꼬
명지리 반사필름 깔기 4줄 했다 . 내일까지 해이ㅏ겠다.
명지리 사과잎따기 2일차 완료 했다
날씨가 맑아지니 추위가 왔다. 아침 첫얼음이 얼었다. 명지리 잎따기 인부 와서 작업. 저녁은 가도 횟집에서 최사장 하고 먹그ㅡ 왔다
오늘은 오랜만에 종일 맑은날이다. 오후에 동렬씨와 명지리 순찰... 낙과가 많다. 한상자 주어서 윗마을 나눔했다. 재아와 애미는 강릉에서 오후3시 차로 간다고 할미가 데리고 나갔다.
오늘로 연어축제 종료 점심때 6상자 출고했다. 끝날때 2상자 남겨왔다. 어제 제아와 애미가 와서 마켓을 도왔다.
연어축제 2일차 저녁때 홍로5상자와 골드1상자 나갔다.
오늘은머처럼 햇빛이다. 명지리가서 버섯목 싣고왔다. 저녁에는 강릉 권씨가 하늘나라로 갔다. 아산병원 문상 갔다왔다.
오늘도 비 무인방제 자료검색
오늘도 소낙비가 솓아붇는다. 자동방제기 자료 검색
오늘도 비 자동방제 설계
모처럼 비가 멎었다. 명지리 순찰 다녀왔다. 비 끝나는데로 부사 적엽을 해야겄다.
오늘도 연속 비 자동방제기 설계
오후에 비가 멎어서 명지리 다녀왔다. 골드 남은 3나무 따고. 버섯 화목 싣고왔다 수지엄마 송이가지고 수원행 출발.. 수원에서 장시철 사자에게 버섯 전달.
오늘도 비~~~ 종일하우스 대기 자동농약방제기 구성 설계
아침 인천 사무실 갔다가 mj와 궁평항-안산- 상록수역-양양 19시 도착
연속 날씨가 안좋아 사무실 갈려고 9시 농장출발 남양 박대규 사장 만나고 대아정공 - 군포 에서 화섭씨 만나 저녁먹고 안양에서 잦다
오늘도 비가 연속 이다. 하우스에서 종일... 점심때 동렬씨 다녀갔다.
오늘 송이축제 마지막날.. 오늘도 역시 날씨가 지분거린다. 수지엄마와 강현숙 씨가 매장에 있고 나는 농장 대기하다 저녁때 매대 철수를 해 왔다
요즘 날씨가 계속지분거린다. 비가 안올때는 가물어서 난리치다 요즘은연일 비가 연속이다.나뭇잎도 엽소 증세가 약간보인다. 언능햇빛이 나야하는데.. 아직3~4일 더 지분긔리는 거로예보된다. 오늘도 송이축제 2일차 17상자 출고됫다
오늘 송이축제 사과 판매를 했다. 가늘은비가 계속 내렸으나 꾸준하게관람객은 방문 했다. 25상자가 출고됬다.
아침부터비가 내린다. 종일 하우스 대기.. 자동농약살포 자재검색..발주
재니아범과 같이 홍로 끝물 땃다 17상자 따왔다
추석 뒤풀이 중광정리 에서 현삼씨내외, 잔교리 최영찬. 동열씨.. 다녀갔다.
오전에는 난로 연통교체.. 오후데는 추석 제물 준비
오늘도 홍로잎 따기와 수확
명지리 홍로 22상자 수확
명지리 엄나무밭 제초작업을 시작 했으나 예초기 상태가 안좋ㅎ아 중단.. 골드 한상자만 따왔다.
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건으로 야양 신한은행 갔다 왔다
오늘도 한가한 하루 주행용 예초기 수리를했다
빠뜨린 택배 6건 마저 보내고 중광정리 입구 언덕아래 제초작업을했다.
오늘도 추석 작업 완료후 느긋한 하루였다. 동렬씨가 저심때 다녀가고.저녁때는 현삼씨 내외가 와서 낙과 사과 한상자를 윗 마을에 보냇다.
오늘은 모처럼 휴식... 수지엄마는 수원 행
택배 76건 발송했다. 처수네 53 은희네 17 기타6
아침에 하조대 농협에 55박스 납품 했다. 명지리 홍로 아랫밭수확종료
동렬씨와 순자씨 내외가같이 명지리 홍로 윗밭 사과를 땃다.100여상자를 수확 했다.
오늘 택배 42건 발송 오후에는 명지리 사과7상자 수확
하조대 농협에 사과 145 박스납품 했다. 오후에는 명지리 사과 수확 4상자
명지리 홍로 윗밭 수확및 잎따기.. 8상자 수확 했다. 수지엄마는 강현숙씨와 순자씨같이 포장작업을 했다.
빗줄기가 가늘어서 명지리 엄나무밭 제초작을을 하는데 빗줄기가 굵어져서 중단하고 내려 와서 택배 주소 입력을 했다
주문진에 사과 포장재 구입건으로 북강릉농협에 갔다왔다. 오후에는 명지리 홍로 윗밭 수확 하려했으나 비가내려서 부사 상태 점검만 하고 내려 왔다.
오전에 홍로 윗밭 낙과 정리를 했다. 오후에는 홍로 아랫밭 상단부 사과를 8상자 땃다.
비예보 있었으나 아침에 비가안와서 명지리 홍로 수확 갓으나 작업도중에 비가와서 철수... 동렬씨 왔다가고 순자씨와 수지엄마는 선별작업
명지리 홍로 아랫밭 상단부 수확 오늘은 18상자 수확입고했다. 합계 76상자+18상자 합계 94상자 수확..
냉동기수리 긘 배종원 사장 식구들 이와서 냉동기도 수리하고 점심을같이하고 갔다. 오늘도 순자씨 가와서 수지엄마 일을 도왓다
아침에 중광정리 황산가리 2포 살포.. 명지리 아래홍로 사과 수확했다. 순자씨 내외와 수찬 네도 와서 도왔다. 76상자 저장 입고 되었다.
오랜만에 단비가 흠뻑왔다 오후에 비가 그치기에 중광정리 주변 제초 작업을 했다. 저녁은 수찬 네가와서 같지 먹고 왔다
비 예보가 있어 명지리 사과 따러 갔다. 부지런히 17상자 따 내려왔다. 저녁은 최 영찬 친구랑 가도 횟집에서 저녁을 먹고 왔다.
중광정리 제초작업... 올해 마지막 방제
강원공구에서 제초기 수리한 것을 찾아왔다. 명지리 엄나무밭 제초작업을 긑냈다. 부사밭에 황산가리 살포하고 홍로 4상자를 따내려왔다. 저녁때 중광정리 제초작업을했다.
부사 겹무늬 감염사과 따내기 1상자 정도따냈다. 저녁때 홍로 윗밭과 부사밭에만 올해 마지막 약을 쳤다.
엄나무밭 제초작업 부사 겹무늬 감염사과 따냄
오늘도 명지리 풀베기.. 오늘은 농장 입구와 엄나무밭 풀베기 내일까지하면 다되겠다
명지리 과수원 풀 베기 완료 내일은 입구도로와 엄나무밭에 풀을 베야겠다. 점심은 동렬씨가 전어생선을 가고와서 구어서 막거리 점심
오늘도 명지리 제초작업
아침에 카니발 유리교환 작업건 으로 양양카센터에 차 갖다놓고 비가오는데도 명지리 홍로윗밭 어제 제초작업 이어서 마무리 했다.
명지리 홍로윗밭 제초작업을 하고 내일 로컬에 판매할 홍로를 2상자 따왔다. 첫수확이다.
오전에는 과일따기 회전 구조 설계를 하고 오후에는 중광정리 나무및 제초작업을 했다. 예초기 상태가 안좋아 작업이 더디다.
오늘은 어제 그제 여독으로 종일 골골~~~
경주에서 집안네 벌초를 했다. 1시 벌초 끝나고 부산으로 갈치 낚시갔으나 기상 악화로 취소 도로 강원도로 출발..밤 10시나 되서 도착했다
아침9시 벌초 출발 오후2시 대동 도착 순식이 부자와 대성이 벌초하고 오후5시 영천 부모님 산소 성묘하고 경주에서 1숙
아침에 잇몸이 부어서 칫과같다왓ㅇ다 내일 벌초 와 낚시 갈 채비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