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콩을 고라니가 뜯어먹었다 다시 심어야하나

콩을 고라니가 뜯어먹었다 어떻게 다시심나 새싹이 날까

비가 와서 커피마시고 카페에서 놀았다
콩도 잘 크고 땅콩도 잘크고 참깨도 잘 큰다


아부지제사로 쉬고있다
오늘은 땅콩밭에 잡초제거 3일날 심은 콩이 나네 콩나물처럼 올라온다

검정콩 1키로오늘 다 심었다 메주콩은 3일날 심은것은 싹이 올라오고있다 고추는 방앗다리에 고추가 크고있네요 땅콩도 잘 크고 있어요



6월3일 메주콩을 심었다 6일에도 심고 7일 일요일에 심었다 운학동밭에 다 심었다 6일 저녁에 검정콩도 한되심었다 반밖에 못심고 씨가 없어서 못 심었다 8일 1키로 사왔다또 심어 야지 참깨도 씨가 나지 않은 곳에 심었다 아직 덜 심었다 메주콩7키로 정도 심었다 약...



참깨가 안나서 오늘 다시 심었다 땅콩 모종도했다

더덕밭에 풀뽑아줌
오늘은 야생갓을 뽑아서 김치를 한다 남편 퇴원시키고 난 도수치료받고 힘겨운 하루다 문변이 실태조사나왔고
참깨를 심었어요 2일에 고추500포기 심고 3일에 2차 땅콩 심고 5일에 참깨 심었어요 대풍을 기원합니다


고추를 5월2일에 심고 오늘 비가 오니 참 좋아요 고추 500포기 심어야하는데 100포기가 심을 자리가 없어서 두골 만들어야겠어요


오늘은 경안천변 청소를 녹색환경운동 을 했다
비가 와서 콩나물국밥을 먹고 커피를 마시고 시시콜콜한 행복을 맛보고 쉬고있다 이틀간 힘들었던것을 풀고있다
28일3월1일 날씨가 좋아서 된장을 잠았다 메주에 달콤한 콩맛이 얼마나 좋은지를 꿀벌이 먼저 알고 꽃가루 뭉치드시 메주의 콩을 돌돌말아서 다리에 말느라 찝게로 찝을때까지 모른다 이러니 된장맛은 보나마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