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모닝
홈
농사정보
영농일지
장터
검색
농사 정보
팜모닝 AI
실시간 경매 시세
시장별 가격
면적 직불금 계산기
숨은 보조금
병해충 정보
농사 커리큘럼
농약 정보
농약 비료 계산기
장터
농자재 장터
농수산물 장터
생활잡화 장터
농기계 장터
농사 게시판
팜모닝공식
매일매일 농사공부
농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웃들의 병해충 소식
메뉴
팜모닝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경기가평 둘도
2026-06-23T00:46:04Z
참깨 농사를 하고있어요. 깨가 제법크고 벌써 꽃도피고 있어요. 그런데 옆가지가 엄청많이 생겼는데 어떻게 짤라주어야하는지 안면 그대로 두어야 하는지 만약짤리준다면 아랫쪽에서 몇단계까지 짤라야하는지요? 가지치기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댓글 1
공감
댓글
저장
공유
경기여주 전상복3389607
1년365일출석왕이되었
·
2026-06-23T06:33:43Z
참깨는젖가지그냥냅둬야됩니다
답글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전송
경기가평 둘도
농민
재배 중 면적
총 360평
참깨 · 땅콩
360평
(100%)
둘도님의 다른글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야생동물이 벌써 탕콩을 까먹고 있어요 어떻게 대치해야하는지 아르켜 주에요
2025-08-27T23:57:02Z
·
2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비늴을 씌운상태에서 땅콩을 심어서 새로운 잔뿌리가 비늴을 뚤고 들어가지못해서 지금현재 비늴을 벗겨주려고 하는데 회원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어요
2025-07-04T20:41:27Z
·
1
4
1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올해 피마자 수확을 한말 정도 했는데 피마자를 어떻게 활용해야 좋은지 알려주세요
2024-09-28T20:33:12Z
·
6
6